서울 강남 대치동 재수 기숙학원 멘토스학원은 대치동에서 20년 이상 된 두 군데 중 한 학원이다. 이번 수능에서 실패한 학생들을 위한 소수정예 재수정규반이 2월 22일 정부에 시책에 맞게 인원을 지키며 거리두기를 하고 모집 중이다.

이 학원은 최상 위권 3개 반과 3,4 등급 7개반 학생이 성적을 초과달성 해서 인 서울 하는 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1등급을 받지 않는 대치동 재수학원이라는 슬로건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이번 수능에서도 250점 수능점수 상승해서 초과달성 한 학생이 서강대 사회계열에 합격한 학생과 목표가 에이젼트인 학생이 연세대에 합격한 예가 있다. 작년 코로나 19로 힘들게 수험생활을 했지만, 올해 희소식은 정시 인원이 4681명 증원되고 약대가 다시 학부에서 인원을 뽑는 첫 해이다. 

대치동 학원가 소수정예 입시기숙학원으로 21년된 멘토스학원에서는 2022수능을 준비하는 재수선행반 진행 중이고 재수정규반은 2월 18일 개강했으며 2월 17일에 선발고사 국어,수학 선발고사 시험이 치러졌다. 한반 정원을 10명 내외로 해서 학생들 관리와 질의응답이 100% 가능(1:1클리닉 셀토시스템)하고 대치동 최고의 강사진이 강의하는 소수정예 학원이다.

대형 유명재수학원 경력 10년 이상 대치동 강사진이 강의하고 21년 성적향상 노하우가 있는 학원이며, 자습실과 강의실이 분리 되어 자기자리에서 자습이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한다. 스타강사 최유신, 류동헌 원장이 직강해 학생들이 추천하는 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학원 관계자는 “멘토스학원은 한반 정원이 소수라서 맞춤식 교육이 가능하고 100% 담당 선생님에게 질문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담임제로 꼼꼼히 관리하고 15년 이상 된 대치동 강사진이 수업과 질문을 다 받아주는 소수정예 재수학원이다. 이 학원만의 셀토시스템은 수업 2시간 후 바로 클리닉 1시간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이 학생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셀토시스템은 멘토스학원이 특허받은 멘토스학원 만의 유일한 시스템으로, 성적 향상도도 70점 이상으로 재수성공률이 높다.
 
멘토스학원 측은 “지방학생들은 강남 호텔에서 기숙한다”고 밝혔다. 호텔과 협약해 학생들의 숙소를 잡았기 때문에 숙소는 직접 호텔에서 결제하면 된다. 이는 멘토스학원 최유신 원장이 직접 고안한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최 원장은 “대치동에서 수업을 듣고 싶은 지방학생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기거할 수 있는 호텔숙박이 드디어 이루어진 것”이라고 전했다. 수강생 전원 최유신 원장 수학인강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재수학원 비용도 타 학원과 비슷하다고 한다.
 
한편, 입시전문가는 자신에 맞는 시험 전형을 선택하고 필요한 준비가 되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수시와 정시 시험을 준비할 때는 학원에 도움을 받는 학생이 대부분인데 학원을 선택할 때는 강사진과 입시 성적, 학생관리 그리고 비용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며, "재수를 하는 학생들은 강남 대치동에는 상위권 위주의 대형재수종합학원 과 소수정예 재수학원, 독학재수학원 등이 있지만 재수성공률을 높이려면 어떤 학원이 자신에 맞는 선택인지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구 대치동 학원가에 위치한 멘토스학원 2호선 선릉역, 분당선 한티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상담은 주로 2관에서 이루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