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심리상담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노인심리상담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등 분야별 심리상담사 과정들과 정리수납전문가,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등을 포함한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인강을 100% 비대면 과정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인강 신청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바리스타 자격증 등 전 과목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에 대해 최대 3과목 무료수강으로 강의교안, 기출문제, 자격시험응시까지 무료로 진행이 가능하며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한국의 자살률이 인구 10만명 당 26.6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심리 건강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되고 있는 추세다.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며 소외된 노인들의 심리적, 정신적 건강 문제와 학업과 교우 관계로 스트레스 받는 아동 및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강박증, 불면증, 코로나블루 등 다양한 심리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인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취득 비용과 취득 방법을 알아보는 취준생, 주부, 경력단절여성 및 평생직업을 원하는 시니어 재취업자 등 관심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분리불안, 사회성 문제, 대인기피증, 우울증, 무기력, 강박증, 공황장애 등 현대인들의 다양한 심리적인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심리상담 이론과 기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심리적인 문제를 예방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대표적인 심리상담사 자격증으로는 고령화 사회로 인해 소외받는 노인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심리적 장애를 겪는 노인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하고 종합적인 진단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와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이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심리상담사 관련 자격증 취득 시 사회복지기관, 심리상담소, 가정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가족상담센터, 노인상담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복지상담 및 심리상담 분야에서 스펙자격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울러 최근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반려동물관리사, 플로리스트 과정과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과정과 전문적인 cs강사자격증, 캘리그라피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실습보수교육까지 가능한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과 정리수납전문가,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었으며, 발급되는 미래유망자격증 과정들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미래유망자격증 강의 전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컴퓨터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다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어 부담없이 무료수강 신청 및 무료인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반려동물관리사, 학교안전지도사, 바리스타 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 중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최신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