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아이행복카드와 아이사랑카드 및 베이비페어(육아박람회) 관심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종의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3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는 육아 및 자녀교육 정보의 관심이 있는 이들과 관련 직종 취업을 희망하였으나 금전적 부담으로 인해 망설이던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육아관련 정보를 터득하여 주변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주고, 취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 진행 시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격시험 최종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은 4~6주간 PC와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 수강과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학습자료실에서 예상문답과 교안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시간적·경제적인 제약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 가능하여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시니어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는 가베교구를 활용하여 아동의 수학능력과 창의성을 발달시키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임신에서부터 육아까지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배울 수 있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 등 육아 교육과 취업에 도움을 주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함께, 정서적 어려움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아동의 심리적 발달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자녀 교육에도 도움이 되며, 방과후학교의 방과후강사 취업 경쟁력을 향상 시켜주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이 있어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이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모래놀이·엄마표놀이 등 놀이의 심리 치유적 요소를 통해 아동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자녀의 창의적인 사고를 길러주며, 잠재력 발굴을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프로그래밍과 소프트웨어 관련 분야를 교육하는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과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특히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은 코딩 교육이 정규교육과정에서 의무화가 되어 교육관련 시설 취업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그 밖에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관리하여 자녀의 자립심을 길러주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과 독서를 통해 지적발달 및 논리적 사고방식을 키워주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은 자녀 교육 시에도 도움이 되며, 문화센터 일일강사로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는 자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어 홈페이지 내에서 채용공고와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365자원봉사와 같이 경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봉사관련 사이트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집중하고 있다.

끝으로,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문의와 상담도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