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요식업계는 ‘창업아이템의 승부’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창업아이템에 따라 소비자의 소비심리와 만족도가 좌우되며 가맹점과 본사의 수익이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 이에 초보 청년창업, 중년 주부창업, 생계형창업 등을 계획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돈 많이 버는 방법으로 적합한 획기적인 유망창업아이템을 찾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가운데 프랜차이즈 브랜드 ‘통달배’가 창의적인인 창업아이디어로 고안해 낸 소자본창업 배달전문점이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새로운 사업아이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단 1개의 매장으로 족발·보쌈, 삼겹살·갈비, 찜닭·닭도리탕, 야식·닭발 총 4개 창업아이템을 모두 확보해 효율적으로 수익을 노릴 수 있기 때문이다.

통달배 배달전문점은 남자, 여자 소자본창업 및 소규모창업 이후 위 4개 창업아이템 기반의 다양한 메뉴를 배달서비스로 제공한다. 창업자금 대출 부담을 최소화해 가게를 열 수 있는 데다가 요즘 유행하는 배달음식에 주력한다는 점에서 창업하기를 문의하는 이들이 증가세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음식점창업비용뿐 아니라 주방 인건비도 줄일 수 있다는 점 역시 창업시장에서 통달배 배달전문점이 남성, 여성 예비창업자들에게 추천 받는 이유다. 가맹점은 본사로부터 공급받은 원팩 진공포장 냉장 식자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 자영업자가 소자본 업종변경창업이 가능하다는 점 ▲가맹계약 시 창업정보와 상권분석 ▲배달앱 교육을 지원받는다는 점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가맹점 매출에 도움을 준다는 점 등이 순위권의 유명외식프렌차이즈 못지않은 경쟁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통달배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통달배 배달전문점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