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사동리 347-21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SK하이닉스 직주근접 아파트 ‘이천 대월 하이시티 현대힐스테이트’가 잔여세대를 선착순 모집 중이다. 

해당 단지가 위치한 경기도 이천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각종 부동산 규제정책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중도금대출무이자, 발코니확장비무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경기도 이천은 문화 관광도시로 온천공원, 수변공원, 생태공원, 농업테마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이천도자기예술촌, 서희테마파크, 호수관광지, 전통한옥마을, 마장레저단지 등이 위치하고 있다.

‘이천 대월 하이시티 현대힐스테이트’는 SK하이닉스, 현대엘리베이터, OB맥주, 신세계푸드 등 대기업 회사들이 밀집되어 있는 직주근접단지로 풍부한 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특히 하이닉스 반도체 공장이 2021년까지 연구단지 및 생산단지가 입주 예정으로 이로 인한 생산유발효과 약 135.2조 원, 고용효과 55.8만 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예상되며, 인구유입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부발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남이천IC 신설 등 각종 교통호재와 이천 하이닉스 증설 효과가 기대되며, 특히 대월면은 중부생활권의 특정개발진흥지구에 속한 곳으로 2020 도시기본계획상 향후 다양한 개발로 수혜가 예상된다. 

‘이천 대월 하이시티 현대힐스테이트’는 지하 1층~지상 24층, 9개동, 총 610세대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75㎡, 76㎡, 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 위주 동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판상형과 타워형 복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안심정류장과 썬큰공원, 조깅로, 산책로, 공원, 쉼터 등이 조성된다.

교육여건으로는 가산초, 사동초중, 대월초, 대월중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며, 이천외고와 원어민영어마을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여건으로는 경전철 부발역이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영동고속도로 이천대월IC가 인접하고 성남-장호원간 도로의 이용도 편리하다. 부발역에서 판교역까지 40분대, 강남역까지 50분대 도달이 가능하며, 경기도 화성시와 이천시를 잇는 수도권 제2순환 이천-오산간 고속도로가 2022년 3월 개통 예정이며, 부발역-충주-문경을 잇는 중부내륙철도가 2021년 개통 예정이다.

‘이천 대월 하이시티 현대힐스테이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자격조건은 설립 인가 신청일을 기준으로 서울, 경기, 인천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로, 무주택 혹은 전용면적 85㎡ 이하로 1채만 소유한 만 19세 이상 가구주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조합 관계자는 “최근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전세, 월세, 매매 아파트 가격이 급등하면서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가 빠르게 소진 중이며, 일반분양 아파트 분양가 대비 저렴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내집마련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천 대월 하이시티 현대힐스테이트’는 현대건설이 시공 예정이며, 아시아신탁이 자금관리를 맡아 사업의 안정성과 투명성을 더했다. 모델하우스 및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 위치하며, 대표 전화로 사전 예약시 홍보관 관람과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