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이미영)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14일 울산여성가족개발원 4층 대강당에서 울산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제공인력 30명을 대상으로 기본교육(2차)을 실시했다.

이번 기본교육은 코로나 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제공 경험이 없는 신규 제공인력이 교육대상인 만큼 원활한 질의응답과 교육 효과 제고를 위해 대면으로 진행했다.

강사로 나선 울산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김윤정 팀장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목적 및 개요, 사업진행시 필요서류 및 서비스 제공절차, 제공기관 운영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제공인력 기본교육은 등록한지 6개월 이내의 신규 제공기관 대표 및 제공인력 총 30명이 참석했으며 신규 제공인력의 안정적인 사업운영과 서비스 제공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향상 시키는 시간이 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장 입실 전 체온체크 및 의심증상여부가 포함된 건강상태 점검표를 작성했으며, 가림막 설치, 마스크착용 및 교육 참석자 간 간격유지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에도 만전을 기했다.

여성가족개발원 이미영 원장은 “이번 신규제공인력 기본교육을 통해 제공인력이 기본적인 지침과 법률을 준수하여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임규동 기자 photolim@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