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는 대한상공회의소·HRD 및 내일배움카드 통해 자기계발과 스펙업,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자격증 취득 관심자에게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6종 자격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강의는 코로나로 인한 취업률 저조로 인해 다 같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취업 경쟁력을 갖추려고 하는 자들을 위해 사회공헌활동 차원에서 기획되었으며, 그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생, 대학 졸업생, 취업준비생, 전업주부, 퇴직자, 경력단절 여성 등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강의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관심받고 있다.

무료수강 방법은 별도의 앱 없이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최대 3과정까지 듣고 싶은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4~6주 과정의 비교적 짧은 기간으로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교재는 별도의 구매 없이 홈페이지 내에 학습자료실에서 강의교안과 예상 문답을 무료다운로드 하여 공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서 정해진 강의시간 없이 편한 시간에 수강할 수 있고, 평일 혹은 주말에 몰아서 듣는 것도 가능하며 강의당 30분 과정으로 진행되어 시간적으로도 부담되지 않고 비교적 여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실무에서 간단한 실무경험만으로도 실무에 대한 신속한 적응력을 통해 실제 업무 현장에 도움되는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 소비자 행동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판매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마케팅기획전문가 자격증도 개설되어 있다.

또한 노령화 시대에 걸맞게 노인의 발달 욕구를 이해하고 성공적인 노화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예방 관련하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연계할 수 있어 시너지효과를 주는 원예심리상담사, 문화소회계층의 사회적 낙오와 빈곤이 대물림 되는 악순환 고리를 끊는 역할을 하는 문화복지사 자격증도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퍼스널컬러전문가 자격증도 있다. 퍼스널컬러전문가 자격증은 신체색과 조화를 이루어 생기가 돌고 활기차 보이는 컬러를 진단하여 클라이언트의 개성을 돋보이도록 도움을 역할을 하며, 색채적 기법을 활용해 정서에 미치는 영향과 원리를 분석한 후 상담하여 심리적 어려움의 극복을 돕는 색채심리상담사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렇게 취득한 자격증은 대체할 수 없는 미래 유망자격증으로 손꼽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봉사관련 기관에서 활용된다. 활용되는 기관에는 여성인력개발센터, 치매안심센터, 중앙치매지원센터, 노인복지센터, 재가방문요양센터 등의 복지센터와 현대백화점문화센터, 신세계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등의 문화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사회중앙교육회는 각종 취업정보사이트와 사회봉사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취업·봉사관련정보와 동일한 자료와 자기소개서 양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수강은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 실업자내일배움카드·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직장인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채, 등의 지원 여부와는 상관없이 연령과 지역에 제한받지 않고 누구나 온라인 무료강의를 들을 수 있다.

더욱 세부적인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대표전화 및 카카오톡으로도 상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