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가격이 오르면서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지닌 수도권 오피스텔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주택시장을 중심으로 정부의 부동산규제가 이어지면서 실거주를 위한 수요뿐만 아니라 임대를 목적으로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서울 집값이 상승하면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수도권 지역에 신규 공급되는 오피스텔들이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서울 생활권을 누리는 역세권 오피스텔,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역시 분양에 탄력을 받는 모양새다.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C17-2-2BL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4층 규모의 전용면적 23~51㎡ 오피스텔 626실과 근린생활시설 56실 규모로 건립된다.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도보권에서 이용할 수 있을 분만 아니라 사업지 주변으로 인천 서부산업단지, 인천터미널 물류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을 실현했다.

특히 상주·연수인구 최대 1만 8000여명의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종합병원, 전문병원, 의과전문대학 등으로 조성 예정인 청라의료복합타운도 도보권 내에 들어설 계획이며 스타필드 청라도 건축허가 교부가 완료되면서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스타필드청라가 제출한 건축 허가 신청서에 대한 허가서를 교부했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청라는 전체 16만 5000㎡ 부지에 들어서며 문화·숙박시설·위락·레저공간 등이 포함된 대형 복합쇼핑몰로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서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 사업이 추진되며 더욱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직결 사업이 예정대로 2023년 개통 시,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지하철 7호선 부평구청역에서 서구 석남동까지 4.2㎞에 2개 역사인 석남연장선도 21년도 05월 개통할 예정이다.

여기에 석남연장선에서 청라국제도시까지 10.74㎞(1·2·3·4공구) 구간인 청라연장선이 2027년 개통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환승없이 한 번에 강남까지 이동하는 등 서울에 더 빠르게 닿을 수 있게 된다.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직결사업이 완공되면 9호선을 이용해 서울 강남·강동 지역 이동이 수월해지는 만큼 9호선 환승 시 인천공항2터미널역에서 출발한 공항철도를 타고 김포공항역에서 갈아타야 했던 불편함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돼 많은 서울 직장인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상품성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실내에는 지역 내 보기 드문 1~1.5룸 위주 설계와 테라스 특화설계(일부호실 제외)가 적용되며 100% 자주식 주차공간 설계 및 호실 당 1대의 주차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홍보관은 인천 서구 청라동,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마련됐으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