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PLAT.B)가 중간고사를 앞두고 시험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0일(금)까지 지인에게 영상 답변 Q&A 교육 앱 ‘큐리’를 추천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너랑 나랑 큐리 1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인에게 ‘큐리’ 애플리케이션 공유 후,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설문 폼에서 본인의 큐리 ID와 추천인 큐리 ID를 작성하면 된다.
 
‘큐리’ 추천인과 신규가입 회원 총 4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교촌치킨 오리웨지감자세트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경품 당첨자는 5월 4일 인스타그램 DM으로 개별 통보한다.
 
26일(월)부터 다음달 2일(일)까지 일주일간 '큐리랑 함께 수포자 탈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첫 중간고사를 앞둔 학생들이 '큐리'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회원가입 후 본인 인증 시 14일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큐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중간고사 질문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온라인 문화상품권 5만원 권(1명),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2매(5명), ▲파리바게트 기프티콘 2매(5명)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참여 방법은 ‘큐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프로필 링크를 클릭해, ‘큐리’ 앱에 가입한 후 1대 1로 질문한 내용을 캡처해 제출하면 된다. 이후 게시물에 친구태그 및 큐리 사용 권유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개별 연락한다. 경품 지급 전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취소하면 자동으로 당첨이 취소된다.
 
큐리 회원과 ‘큐리’ 이용권 구매 회원들의 성공적인 내신 시험 대비를 돕기 위한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큐리 회원들에게는 ‘족보닷컴’ 5000원 쿠폰을, ‘큐리’ 이용권 구매 회원들에게는 ‘족보닷컴’ 1만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프로필에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쿠폰이 발송된다. 이 외 큐리 이용권 구매 회원, ‘족보닷컴’ 쿠폰 신청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1만원 권(5명)도 지급한다. 당첨자는 5월 13일에 발표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큐리로보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랫비 송하영 대표는 “올해 첫 1학기 중간고사 대비를 위해 밤낮으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큐리는 1:1 과외를 하는 것처럼 튜터들이 상세한 설명을 해줘, 비대면 시대 학습 격차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되는 서비스인만큼 보다 많은 학생들이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PLAT.B)는 수 년간 교육, 출판 분야에서 업계를 이끌어 온 구성원들과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론칭 · 경험한 구성원들이 만나 설립했다. 교육, 플랫폼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미지 인식, 검색 및 인공지능 기술을 더해 학생 개별 수준에 최적화된 학습 플랫폼을 제공한다. 특히, 수학분야에서 학생의 다양한 질문을 분석해 학습 수준을 측정, 평가하고 최적화된 개인 맞춤 학습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교육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대면 교육 환경에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 론칭한 영상답변 교육 Q&A 플랫폼 ‘큐리(Curi)’는 학생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찍어 질문하면 튜터의 해설 답변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신개념 교육 애플리케이션이다. 정기 구독 시 검색, 질문 이용권 등 다방면의 교육 해설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개인 맞춤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