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알바 등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취업역량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해 56종 전문 분야의 온라인강의를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무인 스터디카페, 스터디룸 등 다양한 곳에서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자기계발과 전문 지식 학습에 몰두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강의,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자 재능기부의 차원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관계자는 “취업 준비에 앞서 해야 할 것이 많은 20대, 자기발전을 준비하는 30대 이상 등 많은 이들이 중요하다고 느끼는 면접 기술, 나만의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경쟁력 확보에 유용할 자격증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강의는 4주에서 6주간 진행된다. 스마트폰 및 PC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에 필수 항목인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학습자의 교육 부담을 없애고자 모두 무료다운로드로 제공된다. 특히 강의는 나이와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도록 학습 진입장벽이 낮은 특징이 있다. 또한 카카오톡과 대표전화 무료상담 및 홈페이지 내 1:1 게시판 서비스가 마련되어 학습자의 편의성을 도모한다.

온라인으로 응시 가능한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1급과 2급 자격증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이는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해 스펙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기에 많은 이들이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추천하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은 취준생에게 중요한 요소인 논리적인 발표 연습, 올바른 면접 복장 등의 학습을 배워볼 수 있으며,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입사 후 포부에 중요한 요소인 리더십 교육을 통해 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에 유용하다.

또한 사무직·행정 업무 교육의 초점으로 사회초년생의 빠른 회사 적응을 도모하는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 기업의 경쟁력을 위한 마케팅 관련 학습의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업무 스트레스 해소법을 돕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특기 적성 중 예쁜 글씨체인 켈리그라피를 배워보는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 카페 인테리어의 꽃꽂이 등 활동을 배워보는 플로리스트전문가자격증, 이색 디저트·브런치 홈카페 관심자를 돕는 아동요리지도사가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영어회화 스터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초등영어지도사와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 스터디 플래너 양식 작성으로 자기개발의 성공 습관을 돕는 학습전략설계사자격증, 중국어 학습 방법을 위한 초등중국어지도사, 역사 지도방법을 배워보는 한국사지도사와 세계사지도사자격증, 카드 마술을 통해 창의력을 돕는 마술교육지도사자격증, STEAM 교육 활성화를 돕는 교육과정의 창의로봇지도사와 창의과학교육지도사, 코딩교육지도사도 있다.

더불어 키즈카페·슬라임카페 창업 관심자를 위한 가베지도사와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관심자의 역량에 활용될 수 있는 문화복지사자격증, 학교폭력 상담에 초점을 맞춘 학교폭력예방상담사와 인성지도사자격증, 올바른 부모 교육의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문화센터 및 방과후 학교 강사직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권장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유아 물감놀이의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가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첫 만남에 좋은 인상을 심는 색의 조화인 쿨톤·웜톤테스트를 배워보기 위한 퍼스널컬러전문가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직업상담 및 취업 컨설팅에 유용한 청소년진로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북카페 업무 및 독서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논술 지도 방법에 초점을 맞춘 논술교육지도사자격증, 사주카페 및 평생 사주 등의 명리학 관심자를 위한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원의 자격증은 여러 분야의 학습이 가능해 업무 역량 향상, 취업 범위 확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평생교육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및 여러 국가자격증 종류(공인·기술·전문)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취업 경쟁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에 많은 이들로부터 전망 좋은 미래유망자격증, 따기 쉬운 노후대비자격증 등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학점인정을 위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학은제), 고교학점제와 전공학점 계산기 관련 정보를 찾고 있거나 평생교육바우처, 알바 수습기간·이력서 양식 등을 알아가는 이들에게도 무료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스터디캠, 부동산 스터디를 비롯하여 취업성공패키지,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여부와 무관하게 수강료를 전액 지원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