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축구대표팀이 적지 도쿄에서 숙적 일본을 꺾고 통쾌한 승전보를 전했다.
 박성화 감독이 이끄는 19세 이하(U-19) 청소년대표팀은 23일 일본 도쿄국립경기장에서 열린 평가전에서 후반 10분 터진 미드필더 백지훈의 결승골에 힘입어 "괴물"히라야마가 버틴 일본을 1-0으로 눌렀다.
 박성화호는 지난 달 중국에서 열린 2008스타스컵에서 일본을 1-0으로 꺾은데 이어 대일본전 2연승을 거둬 오는 9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아시아청소년선수권대회 통산 11번째 우승 목표를 향해 발걸음을 가볍게 했다.
 한국은 일본과의 청소년대표팀 역대전적에서도 22승4무3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지켰다.
 작년 12월 세계청소년(U-20)선수권대회에서 일본에 당했던 형들의 패배를 곱씹으며 새롭게 발을 맞춘 어린 태극전사들이 일본의 안방에서 짜릿한 일격을 가해 "작은 도쿄대첩"을 일궈낸 한판이었다.
 박주영, 신영록을 투톱으로, 이상협을 플레이메이커로 내세우고 이강진을 중심으로 단단한 포백 수비라인을 구축한 한국은 전반 초반 홈 팬들의 성원을 등에 업은 일본의 공세에 다소 흔들렸다.
 한국은 그러나 전반 중반부터 서서히 주도권을 되찾았으며 후반 1분 이상협의 벼락슛으로 기세를 올리기 시작했다.
 한국은 교체 투입된 김영신이 후반 10분 절묘한 칩 스루패스로 상대 페널티지역을 뚫자 박주영이 그림같은 드리블로 뛰쳐나온 일본 골키퍼를 가볍게 제쳤고 발 뒤쪽에 걸려흐른 볼을 뒤따라 쇄도하던 백지훈이 오른발로 텅빈 골문에 밀어넣어 네트를 갈랐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