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가 오는 30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리는 뉴욕 양키스와 탬파베이 데블레이스의 개막 2연전을 시작으로 팀당 162경기를 치르는 2004년 정규시즌에 돌입한다.
 올 시즌은 겨우내 솜씨를 갈고 닦아온 한국인 메이저리거들에게 어느 때보다도기회의 한 해가 될 전망.
 "맏형" 박찬호(31·텍사스 레인저스)는 부상에서 완쾌해 지난해 생애 최악의 부진(1승3패, 방어율 7.58)을 떨치고 명예회복이 기대된다.
 김병현(25·보스턴 레드삭스)도 지난해 트레이드와 잦은 보직 변경, 홈 관중 모독 사건을 겪었지만 구단이 올 시즌을 앞두고 2년간 1천만달러에 계약할 정도로 신뢰를 보내고 있어 편안한 마음으로 공을 뿌릴 수 있게 됐다.
 지난해 깜짝 데뷔한 뉴욕 메츠의 선발투수 서재응(27)은 팀이 일본인 유격수 마쓰이 가즈오, 골드글러버 외야수 마이크 카메론을 각각 영입해 공수를 크게 강화한데 힘입어 본격적인 승수쌓기에 나설 전망이다.
 최희섭(25·플로리다 말린스)은 27일까지 시범경기에서 타율 0.296, 4홈런, 13타점의 불방망이로 주전 1루수자리를 굳혔다.
 봉중근(24·신시내티 레즈)와 몬트리올 엑스포스의 만년 유망주 김선우(27)도 이번 시즌 팀의 핵심선수로 또 풀타임 선발투수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