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등 미래유망한 직업(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복지관련 분야로 취업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 문화복지사, 특수아동지도사 과정을 포함한 60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최대 3과정의 강의수강료가 전액 지원되는 방식으로 LMS온라인강의는 4주에서 6주간 PC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함은 물론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자격증을 동시 취득할 수 있다. 

한 연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 인구 중 65세 이상 고령자는 2025년 20%, 2067년 46%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교육원에서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였으며, 교육원 관계자는 복지서비스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자격증 취득의 기회로 취업준비에 발판을 삼아 스펙과 직무역량 향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과정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및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해 취업준비생, 은퇴 후 직업을 찾는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미래유망자격증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격추천 과정으로는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이해와 복지 분야에도 활용가능한 문화복지사자격증, 청소년, 장애인 등 다양한 이들의 문제해결을 돕는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연관이 있어 해당 업무 시 직무능력향상을 돕는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으며, 학교사회복지사·정신건강(정신보건)사회복지사 2급과 1급 자격증을 포함한 국가전문기술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위해 요양보호사시험과 기출문제 등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노인의 정서적·인지적 문제를 찾아 해결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자격증과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하는 일과 연관이 있어 재가요양보호사·방문요양보호사 등으로 취업 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이 해당 자격증 취득에 많은 도전을 하고 있다.

그 밖에도 가족 간 관계개선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과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심적 안정을 돕는 분노조절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부터 일상적응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성공적인 취업면접과 프레젠테이션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사회생활 시 필요한 덕목 중 하나인 리더쉽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SWOT분석과 STP사례분석을 통해 마케팅 관련 교육을 배울 수 있는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사무행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어 사회초년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 각종 침해로부터 저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저작권관리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교육지도 추천 과정으로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등 방과후학교에서 활용 할 수 있는 다양한 자격과정이 개설 되어 있으며,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학원이나 문화센터와 같은 교육시설에서 강사로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보육교사자격증을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 주고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인기자격증이다.

교육원 홈페이지에서는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1365자원·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 조회되는 자원봉사 정보까지 열람이 가능해 학습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무료강의 이벤트는 사회복지사보수교육, 2021년 요양보호사 자격증시험일정을 알아보거나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청소년구직활동지원금,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자격제한 없이 무료수강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