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원격 교육 온라인 학점은행제 수강 문의 증가
영어 전공 편입/전문학사/4년제 학위 취득 영어 과목 보유 학점기관

교육부 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인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이 7월 13일(화) 개강하는 학점은행제 영어영문학 과정을 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수강생을 모집하는 7월 개강 “썸머이벤트”는 영어영문학 1년 패키지 과정 신청시 에어팟 프로를 무료증정한다. 또한 영어영문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청소년학 △심리학 △한국어학 학위 과정과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한국어 교원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수강료를 최대 7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어영문학사를 전공하는 경우 해외, 국내 상관없이 통역을 하며 영어학원 강사, 출판사, 언론사, 여행사 등 각양각색으로 일을 할 수 있다. 학교를 다녀서 공부는 했지만 조금 더 깊이 들어가고 싶은 분들, 일을 하고 있어서 일반 대학을 들어가기는 힘든 분들을 위해 직장인 온라인 수업으로 할 수 있는 영어영문학 학점은행 제도가 있다.

학점은행제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법 중 대학제도로 고등학교 졸업장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다. 학년제인 일반대학과는 다르게 학점제로 일정 학점을 채우면 학점은행제 영어영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과정은 한 학기 최대 24학점 (8과목), 연간 최대 42학점(14과목)까지 수강 할 수 있다. 고졸 학력자는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140학점을 채워야 한다. 학위취득까지 약 3년반 정도 소요된다. 학점으로 인정되는 국가자격증을 취득 하거나 독학사 시험을 통과하면 추가로 학점을 받을 수 있어 기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 그리고 전문대를 졸업한 분들의 경우에는 대학에서 받은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가져와서 활용할 수 있다.

대학교를 졸업한 분들의 경우 48학점(16과목)만 채우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만약 학점은행제를 처음 시작하는 수강생의 경우 현재 모집중인 2021년 2학기부터 시작한다면 1년만에 학위취득을 할 수 있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 모든 이론 수업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며 ”어려운 돌발 퀴즈나 쪽지 시험이 없고 수강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 토론과 과제도 어렵지 않게 진행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과제물 작성 가이드, 강의 교안을 무료 제공하고, 성적우수 장학금을 지급한다. 리얼수강후기 작성시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또, 학습 문자 시스템을 활용해 개인별로 학사일정을 안내하고, 모바일 수강으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하게 학습할 수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