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골드가 올해 하반기부터 주얼리 렌탈(임대)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업 시작에 앞서 미니골드는 국내 최초로 주얼리 임대 방법에 대한 특허(제10-2077371호)를 획득했다. 누구나 쉽게 주얼리 상품을 구독 및 구매할 수 있다.

주얼리 구독 개념은 미니골드에서 런칭할 주얼리 임대 서비스의 새로운 개념이다. 구독 서비스는 일정 가입비와 월 구독료를 내고 주얼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구독 서비스는 회원제 적립금 차감 방식 및 월 사용료에 따른 맞춤형 주얼리 임대방식으로 개인 정보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맞춤형 주얼리를 임대하는 서비스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회원등급별 가입비 및 월 사용료에 따라 대여 종류 및 기간이 차별화되며, 일반회원은 정액제로 이용이 가능하다.

미니골드는 주얼리 구독 서비스를 위해 기존 판매되는 상품이 아닌 별도로 신상품을 개발해 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대되는 주얼리 가격대는 50만원에서 1천만원까지 다양하다. 임대되는 상품의 이용 횟수도 월 1회에서 2회까지 가능하다.

관계자는 “지금까지 주얼리는 비싼 가격에 구매만 가능하였지만, 앞으로 미니골드에서는 누구나 투명하고 안전하게 구독을 통해 정기적으로 트렌디한 주얼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런칭할 주얼리 구독 서비스는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