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독서실창업과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하우스터디’가 학습공간, 공간임대 창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요목조목 짚어주고 있어 초보 창업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어려운 경기 상황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하우스터디의 프리미엄 독서실, 스터디카페의 인기 비결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 인풋(input)과 아웃풋(output)을 고려한 창업 시스템
하우스터디는 처음 창업을 고려하는 창업주에게 높은 임대료를 형성하고 있는 좋은 입지의 장소만을 추천하지 않는다. 이는 고정비 지출과 직결되어 있어 많은 창업주가 관심을 가지는 부분이다. 하우스터디는 이러한 분야에 전문가와 함께하는 상권 개발, 분석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전국 500여 곳 상권의 부동산물권 포트폴리오 보유 등 다양한 노하우를 활용해 창업주에게 최적의 입지를 추천하게 된다. 즉, 최소한의 비용(임대료, 인풋)으로 최대한의 효율(수익, 아웃풋)을 얻을 수 있게끔 설계하는 것이다.

- 창업의 목적과 본인 달성 목표를 확실히 짚고 시작하는 창업
하우스터디는 창업주에게 정확한 창업의 목적과 본인에게 맞는 달성 목표를 제시하여 각자에게 맞는 비전을 가지고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업을 위한 창업인지 부업을 위한 창업인지에 따라 목표 매출이 달라질 수도 있고, 그만큼 입지를 구함에 있어서도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투자 원금 회수까지 걸리는 시간에 대한 목표를 세우거나, 다른 계획을 세우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여러 세부적인 사항까지 하우스터디는 창업주와 꼼꼼한 계획을 세우게 된다.

- 입지의 중요성? 역지사지로 보는 입지
자영업을 해본 사업주라면 잘 알겠지만 입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기 마련이다. 보통 독서실, 스터디카페라는 업종은 창업주들이 생각하기에 대부분 아파트 밀집 지역이나 학원가를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다 보니 너무 한군데에만 몰리는 현상이 발생하곤 한다. 하지만 오랜 기간 축적된 하우스터디의 포트폴리오와 노하우를 접목시켜보면 꼭 그렇지 만도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누가 봐도 좋은 입지라고 생각하는 곳이지만 실제로는 학생들에게 외면 받는 장소일 수 있고, 반대로 남들에게 관심 없는 자리이지만 좋은 입지일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우스터디는 이러한 위치 선정을 상권분석 전문가가 직접 현장에 투입되어 확인하므로 최적의 입지 조건을 찾아내는데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하우스터디가 제안하는 중요한 스터디카페의 중요한 핵심 사항들을 알아보았다. 물론, 실제로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사항들이 고려되야 한다. 하우스터디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핵심 사항들이 원스톱으로 제공되고 있어 처음 창업을 시작하는 초보 창업주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