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氣-UP 살리기’
신용보증재단에 10억 출연

▲ BNK경남은행 최철호(오른쪽) 상무와 울산신용보증재단 오진수 이사장이 ‘지역경제 氣-Up(기업) 살리기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이 특별보증 150억원을 지원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지역 소기업·소상공인들을 돕는다.

BNK경남은행(은행장 최홍영)은 11일 울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오진수)과 ‘지역경제 氣-Up(기업) 살리기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BNK경남은행과 울산신용보증재단은 울산지역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상호 공조체제를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BNK경남은행은 특별보증으로 10억원을 특별 출연하고 ‘우리지역 氣-Up 서포트론’을 판매한다. ‘우리지역 氣-Up 서포트론’은 세 소기업·소상공인과 코로나 피해 소기업·소상공인으로 나눠 지원된다. 영세 소기업·소상공인 특별 지원은 업체당 한도가 최대 5000만원으로 100%까지 보증비율이 적용된다.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특별 지원은 업체당 한도가 최대 1억원으로 보증금액 5000만원 이하는 100%, 보증금액 5000만원 초과는 90%까지 보증비율이 적용된다.

울산신용보증재단은 특별출연금 10억원의 15배인 150억원까지 특별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최철호 경남은행 여신영업본부 상무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기업·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울산시를 대표하는 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현주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