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도 전에 뛰려고 한다.”는 속담은 기본적이고 쉬운 일도 못하면서 더 큰 일을 하려고 한다는 말을 뜻한다. 이러한 속담은 최근 창업 시장에서 폐업률이 증가하는 이유에 빗대어 표현되기도 하는데, 현재의 창업 시장은 과열된 경쟁과 포화된 업체로 인해서 ‘레드오션’으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무너지는 하늘에도 솟아날 구멍은 있듯이 어려운 시기에도 검증된 강점을 통해 꾸준히 좋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뜨는창업’이 있다. 특히나 수요-대중성의 조건이 좋아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은 분야인 ‘외식업’중에서 대세인 창업은 비수기 없이 운영 가능한 술집창업-주점창업이다. 

술집창업은 경기-계절의 영향을 적게 받고 폭넓은 연령층, 남녀 모두 공략할 수 있어 뜨는창업으로 꼽히고 있는데, 오랜 경력과 전국 가맹점들 다수의 성공을 이끌어 낸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은 주점창업 성공 비결을 가진 곳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술집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서 <한남동그집>은 오랜 경력을 통해 검증된 강점이 현재의 시기에도 꾸준한 매출을 만들 수 있는 요즘뜨는체인점이다. ‘한남동그집’은 여러 가맹점들을 개설한 경력을 토대로 입지를 확실히 확보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그 강점은 많은 손님들을 단번에 단골로 만들 수 있는 맛을 가진 ‘수제안주’다. 비슷한 주점창업 프랜차이즈와 차별되게 ‘한남동그집’은 모든 안주를 직접 요리해 나가고 있다. 직접 요리한 안주는 푸짐함, 신선함이 더해져 뛰어난 맛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요즘뜨는체인점’으로 제대로 눈도장을 받고 있다. 

또한 ‘한남동그집’은 술집프랜차이즈 개설 초기부터 “밥도 먹는 술집”을 고집해 왔을 만큼 반주를 즐길 수 있는 안주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한 장소에서 밥과 술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요즘 트렌드를 찾을 수 있는 ‘한남동그집’으로 손님들이 많이 몰리고 있는 이유도 이러한 ‘수제안주’때문이다. 이러한 술집창업 강점과 함께 ‘한남동그집’에는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실용적인 혜택들도 준비되어 있어 ‘요즘뜨는체인점’의 자리에 올랐다.

뜨는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한남동그집’은 [창업 지원 제도]를 통해서 창업 비용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고 지원받은 비용은 분할해서 납부할 수 있어 비용과 위험 부담을 동시에 덜 수 있다. 또한 ‘한남동그집’은 초기 창업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까지 자체적으로 시공할 수 있게 허용해 주고 있는 사실이 밝혀졌다. 

술집창업 대표 브랜드 ‘한남동그집’의 주점창업 성공 비결은 가맹점을 오픈하기 전 ‘1대1 개별 맞춤 교육’을 통해 전수받을 수 있다고 본사의 한 관계자는 전했다. 덧붙여 본사의 한 관계자는 “전반적인 술집프랜차이즈 운영에 대한 교육과 함께 개설 될 매장의 위치-고객층을 파악해 매출 화력을 높이고 입지-운영을 활성화할 수 있는 노하우도 함께 전수한다.”라며 ‘한남동그집’이 요즘뜨는체인점으로 꼽히는 이유를 알렸다. 

탄탄한 강점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 유지-케어까지 준비된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은 대표 홈페이지 전화를 통해 가맹 개설 문의 및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