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시장이 커짐에 따라 외식 관련 창업에 대한 인기가 점점 커지고 있다. 다양한 아이템 중 소규모창업도 가능한 포차프랜차이즈가 인기가 많다. 술집이나 포차 등 호프집창업은 성수기 비수기 할 것 없이 사계절 내내 잘 되는 아이템으로 꼽힌다. 또한 남자, 여자 상관없이 포차창업에 관심이 많으며 규모에 상관없이 소규모창업이 가능하기에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깔끔한 현대식 포차 스타일의 ‘한남동그집’은 포차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오랜 경력과 노하우로 전국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포차창업 브랜드이다. 소규모술집창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이기도하다.

본사 한 관계자는 ‘한남동그집’이 소규모술집창업으로 인기 있는 이유로 높은 매출을 꼽았다. 식재료는 본사 유통으로 안정적이고 저렴하게 받을 수 있어 타 호프집창업과 달리 안주와 술에서 높은 마진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식재료 또한 신선하기에 장점으로 꼽힌다.

포차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의 안주는 대중적이고 차별된 맛으로 수제 안주이며, 5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안주가 있어 많은 사람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요리 경험이 없더라도 소규모창업 시 본사에서 제공한 레시피와 사전 교육 프로그램을 들으면 조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한남동그집’ 본사 관계자는 “포차창업 비용이 부담이 된다면 ‘창업지원제도’도 있다”라며 원금 변제의 책임 없이 본사에서 창업 비용을 일부 지원해주는 ‘본사투자제도’와 포차창업 비용을 할부 형식으로 나누어 납부 가능한 ‘리스창업제도’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규모창업 시 초기 비용으로 많이 드는 인테리어도 자체 시공이 가능하다”라며 호프집창업 초기 비용을 줄 일 수 있다고 하였다. 비용 걱정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된다는 소규모술집창업의 장점이다.

탄탄한 본사의 지원이 있고 소규모술집창업으로 인기 있는 포차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에 관한 자세한 호프집창업 가맹문의는 대표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