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용품 전문 브랜드 멜킨스포츠에서 500kg의 무게를 머리부터 안장까지 받쳐주며 각도 조절 가능한 하칸 인클라인벤치 신제품을 출시했다. 하칸 인클라인벤치는 동급 5부 프레임 헬스벤치와 달리 안장부터 하중에 취약한 헤드 부분까지 힘이 들어가는 곳 전체를 5부 프레임을 사용하여 균일하게 받쳐주며, 내구성 좋은 고강철 프레임으로 500kg의 고중량 운동도 가능하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섬세한 근육 운동을 위해 10단계 각도조절이 가능하고, 등받이와 안장이 아크형으로 설계되어 허벅지와 어깨 닿는 부분은 폭이 벤치 중앙보다 더 좁아서 고중량 운동시 바른 하체 자세로 운동이 가능하고 어깨 운동을 할 경우 걸리지 않아 팔의 가동 범위가 넓다.

하단 지지대 끝에 일반 고무가 아닌 TPR 소재의 논슬립 패드가 장착되어 고무 냄새가 없고 바닥에 고무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으며, 시트는 60mm 두께의 두꺼운 고밀도 폼으로 되어 있어 안정감 있는 고중량 운동이 가능하다. 제품의 경우 70% 완성된 상태로 판매 되어 소비자가 복잡한 조립 필요 없이 간편하게 조립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미사용시 손잡이를 잡고 바퀴로 쉽게 이동하여 세운 상태로 보관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청결이 중요한 시기에 운동 중 땀과 수분이 떨어져도 잘 흡수되지 않는 듀플렉스 레더 소재로 시트가 제작되어 청결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라며 “각도조절 텐션 나사가 잡아 당겼다가 놓는 방식의 원터치 각도조절 텐션 나사를 사용하였으며 각도 조절 후 돌려서 고정시키면 2중으로 고정되어 유격도 줄이고 안전한 운동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