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지역을 찾는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전 지역 규제에서 벗어난 경기 이천시의 거래량은 지난해 기준 총 4220건으로 집계됐다. 전년(2591건) 대비 62.87% 증가한 수치다.

특히 이천의 경우 SK하이닉스 본사가 위치해 젊은 층의 주택수요가 탄탄하다. SK하이닉스 직원 수만 3만 명이 넘는 데다 기업 물류센터도 곳곳에 자리 잡아 젊은 인구가 계속 늘어나는 모습이다. 교통 호재도 눈길을 끈다. 평택에서 안성, 이천 부발읍을 잇는 평택부발선이 정부 4차 철도망 계획에 포함되면서 교통망 개선 기대가 커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지정 이천시 최초의 택지개발사업지구인 이천마장지구에 대한 수요자 관심도 높다. 이 지역은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과 오천리 일원 약 693,000㎡ 규모에 약 3천여 세대 규모로 개발되는 택지지구다. 현재 이천마장지구 B1블록에는 마지막 브랜드 단지가 예정돼 있다.

지난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 ‘휴먼빌 까사포레’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동, 전용면적 62~84㎡ 총 33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브랜드 아파트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단지 시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시행사는 천강개발이며 시공사는 일신건영이다.

전용면적별로는 △62㎡ 62가구 △65㎡ 36가구 △84㎡ 240가구이며 남향 위주 설계에 포베이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지상에 차 없는 보행 친화 단지로 설계됐으며 대형 드레스룸과 광폭발코니를 제공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주택홍보관은 안흥동에 마련돼 있다.

주변 교통여건으로는 국도 42호선과 지방도 325호선을 통한 지역 이동이 쉬운 입지 여건을 보이며 경강선 이천역을 이용할 경우 판교에서 신분당선을 통해 강남으로 바로 연결된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를 통한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이천~문경 중부내륙선 중 이천~충주구간 개통으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제2순환고속도로,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이천~오산 고속도로 교통 호재로 광역교통망 개선이 크게 이뤄질 전망이다.

주변 교육·편의시설로는 마장고 및 초중학교와 도서관이 인접해 있으며 롯데프리미엄 아울렛과 코오롱스포렉스 등 상업시설 인프라도 잘 조성돼 있다. 지근거리에 있는 복하천, 친수공원, 오천공원을 통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 지역에 있는 골프장, 스키장, 온천 등을 흡수하는 생활 여건도 갖췄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