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용음식물처리기 전문기업 토탈리빙(주)이 갈수록 늘고 있는 ESG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늘어남에 따른 음식물처리기 수요 증가에 대비해 이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추가하고 여유재고까지 준비하고 있음을 전했다. 이와 함께 소규모 업체를 위한 소용량 제품 라인업도 추가했다.

ESG는 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을 가리키는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갈수록 ESG경영을 기반으로 하여 사회적 책임을 이루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그 중 환경보호와 같은 항목을 위해서 음식물쓰레기 절감 및 효율적 처리도 이슈가 되고 있고 그에 비례해 수요가 늘고 있다는 것이 토탈리빙 관계자의 설명이다.

토탈리빙이 이에 대비해 구축을 완료하고 재고확보를 하고 있는 업소용음식물처리기 ‘제로스톤’은 ESG경영 환경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면서 ESG경영에 적합한 제품으로 설치되고 있는 중이다. 경기도 유망환경기업과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도 선정되며 기능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제로스톤’ 업소용음식물처리기는 특화된 미생물과 바이오칩으로 음식물을 발효, 분해하는 친환경적 처리 방식으로 환경에 도움을 주도록 고안됐다. 국물 분리 없이 연속투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나 완전 자동화시스템을 적용하여 음식물을 넣기만 하면 간편하게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 등이 주요 특징이며 설치 및 A/S 본사통합시스템을 구축하여 숙련된 전문 인력의 설치와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KC인증, 시험성적서 등 필수인증과 조달청 등록, 환경부 권장사항인 단체표준인증, 5종 특허기술인증, 메인비즈인증, 국제인증인 ISO 등 다수의 인증을 획득했다.

업체 관계자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견, 중소기업에서도 이제는 ESG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면서 ESG경영 도입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중”이라며 “업소용음식물처리기 도입은 이 ESG경영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데다 폐기물 반입 수수료 인상과 전국의 매립지 부족 등으로 인해 상승하고 있는 음식물쓰레기 처리비용을 해결하는 데에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고, 소용량 라인업 확대 후 주문 및 문의가 증가한 상태”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