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갤러리문화관 5월3일 개막

푸르시안블루 4인4색전이 선갤러리문화관에서 5월3일 개막한다.
푸르시안블루 4인4색전이 선갤러리문화관에서 5월3일 개막한다.

‘푸르시안블루 4인4색전’이 5월3일부터 25일까지 울산시 울주군 웅촌면 선갤러리문화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4명의 작가들이 공동으로 마련한다. 염색, 페인팅, 천아트, 회화 등 편안한 색감과 이미지로 실생활에 유용한 창작품과 아트상품을 두루 소개해 온 여성작가들이다.

최애실 작가는 염색과 공예작업을 주로 한다. 남편과 함께 부부전시를 선보였으며 기장공예가회, 경남염색회 등에서 활동한다. 다선재 공방을 운영 중이다.

이현미 작가는 대한민국미술전람회 초대작가로서 생활미술 부분 심사를 맡기도 했다. 핸드프린팅 및 텍스타일 디자인 등으로 개인전 및 단체전을 치러왔다.

박미희 작가는 전통민화와 더불어 현대적 감각의 새로운 민화를 동시에 선보인다. 현대미술작가전, 경기도박물관 기획전을 통해 다수의 작품을 선보여왔다.

QR코드를 찍으면 ‘푸르시안블루 4인4색전’의 간단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김은정 인턴

김원영 작가는 광목에 다양한 문양의 그림을 그리는 광목그림 및 핸드페인팅 작업을 이어왔다. 이번 전시를 통해 결과물을 공유하고 색과 도안의 변화를 모색한다.

이들은 “푸르시안블루는 뭉쳐있으면 짙어서 블랙인가 싶다가도 젖은 붓을 갖다대면 맑은 하늘 빛의 투명한 색이 번진다. 우리 네 사람의 4가지 색이 뭉쳐 서로 튀지않고 어우러지지만, 따로 떨어질 땐 개개인의 개성있는 색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전상헌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