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엑스 조감도 이미지
메타엑스 조감도 이미지

수도권 동북부 신도시인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에 ‘양주 옥정 메타엑스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될 예정이다.

‘양주 옥정 메타엑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2층~지상5층, 연면적 58,855.96m² 규모로 조성된다. 주차 가능한 대수는 총 575대로, ESG의 핵심 요소인 환경보호에 부합하기 위해 30대로 전기차 충전시설을 확충했다.

단지 내에는 비즈니스 편의를 위해 전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 물류 차량 진출입의 효율성을 높였다. 양주옥정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 중 유일하게 간선도로와 직결되는 진입구 체계를 갖췄으며 직선형 호실배치로 차량 이동 동선을 확보했다. 

여기에 전층 광각 직선형 광폭램프도 도입된다. 대부분 호실에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시스템을 적용해 문 앞까지 화물차 진입이 가능해 물건의 상·하차가 가능하여, 사용자의 편리함을 극대화시켰다. 더불어 지게차 진입이 가능한 4톤 엘리베이터 설치로 원활한 물류의 이동을 돕는다. 더불어 최대 층고 6m로 개방감을 확보였으며, 다양한 평형대로 업종에 따라 필요한 공간연출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쾌적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각종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지상 1층에는 내 외부 집객이 용이한 유럽풍 스트리트 상가가 들어선다. 건물 내에는 미팅룸, 북카페, 휴게실, 샤워실 등 근로 여건을 개선하는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또한 옥정IC, 양주IC 바로 앞에 위치해 고속도로 접근 편의성을 갖춘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세종포천고속도를 통해 주요 수도권까지 이동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7호선 연장선, GTX-C노선 개통 등이 예정돼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최초 입주자에 한해 1년 내 직접 사용하면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할 경우 법인세 100%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고 하면서도 정부정책에 따라 변경 가능성이 있음을 덧붙였다.

한편 홍보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관심고객등록 및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해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사이버 모델하우스에 접속하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관람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