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내홍 최고조 치달아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법원에 제출한 ‘자필 탄원서’가 23일 공개되면서 여권 안팎에 후폭풍이 거세다.

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내며 당을 격랑으로 몰고 간 데 이어 탄원서를 통해 사실상 윤석열 대통령을 ‘신군부’에까지 비유하며 직격하자 국민의힘에서는 ‘독재자’ ‘안전핀이 뽑힌 수류탄’이라는 격앙된 반응이 나왔다. 여권내 내홍 사태가 최고조로 치닫는 모양새다.

이날 공개된 가처분 신청 탄원서에서 이 전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한 듯 “사태를 주도한 절대자” “신군부”라고 직격했다.

이 전 대표는 자신이 당 대표직에서 물러나면 윤리위원회 징계 절차와 경찰 수사를 정리해주겠다는 윤 대통령 측근의 회유도 있었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일단 이 전 대표의 폭로가 개인 주장일 뿐이라며 확대 해석을 경계하는 분위기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날 YTN에 출연, “탄원서는 개인 의견이다. 저런 사실 자체가 객관성이 있는지는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 전 대표는 탄원서에서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과 김기현 의원의 실명을 거론, 이들 뒤에 배후가 있을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그는 탄원서에 “매사에 오히려 과도하게 신중한 모습을 보이며 복지부동하는 것을 신조로 삼아온 김기현, 주호영 전 원내대표 등의 인물이 이번 가처분 신청을 두고 법원의 권위에 도전하는 수준의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고 적었다.

이에 차기 유력 당권주자인 울산출신 김기현(남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 전 대표를 직격했다.

김 의원은 “안전핀이 뽑힌 수류탄은 정말 위험하다. 모든 상황을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던 사람들이 근거 없는 확신을 창의적으로 발동시켜 천동설을 믿었던 적이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상상은 자유이지만, 그 상상이 지나치면 망상이 돼 자신을 파괴한다는 교훈을 되새겨 보았으면 한다”고 적었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