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화장품 제조 기업 주식회사 제이피에스코스메틱(대표 선일규, 선형훈 이하 JPS)이 태국 미용 연수단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JPS의 미용제품 전문 브랜드 미엘프로페셔널(이하 미엘)을 태국에 유통하는 총판 관계자 및 현지 미용인들로 구성된 20명의 연수단은 지난 18~19 양일간 인천 JPS 본사에 방문하여 미엘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시설을 견학하는 한편 제품 활용 테크닉 교육을 수료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총판 측의 요청으로 교육에 비중을 두어 미엘의 신제품인 “블랙 아이언 다운펌” 및 기존 제품 “쥬얼리 펌”을 활용한 펌 부문을 주요하게 다루었으며, “블론디앤” 염모제를 사용한 염색 이론과 실습 또한 병행하여 폭넓은 한류 스타일 연출 기법을 태국에 전파하는 계기로서 연수단의 호평을 받았다.

JPS는 2019년부터 태국에 수출을 시작했으며, 동년 해당 지역 박람회 참가 및 현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초기 집중적인 투자로 기반을 다졌다. 하지만 이어진 코로나 팬데믹으로 정체된 성장세를 기록했으나, 금년 태국 지역 수출 실적은 전년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동남아 시장 중에서도 향후 양호한 전망이 기대되는 지역인 것으로 알려졌다.

JPS는 금년도 태국을 포함한 전체 수출액이 신장할 것으로 추정함에 따라 더욱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면서, 기존 주력하던 염모제 군에 이어 내년 태국 시장 확대를 위해 헤어펌제 라인에 주안하는 한편 해당 지역 박람회에 참가하여 B2C 브랜드 큐어실드를 론칭하는 것을 목표로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