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보건복지부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마이에듀교사자람’이 9년(‘15년~‘23년) 연속 선정되었다.

운영사 ‘마이에듀’와 주관사 ‘안산대학교’가 구성한 컨소시엄 마이에듀교사자람은 2015년부터 보건복지부로부터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을 8년 연속 위탁 운영을 하였으며, 그동안의 교육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2년도 온라인 보수교육 수료율 약 98.6%와 학습자만족도 설문조사(출처: 한국보육진흥원)에서 98.5점을 받으며 위탁교육기관중에서 높은 수료율과 학습자 만족도 결과를 보여주었다.

마이에듀교사자람은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면서 2023년도 2월 1일 첫 개강반 교육신청 접수를 준비하고 있다. 홈페이지 개편은 학습자의 사용 편의성을 증대하고 편안한 학습 진행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기능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고 한다. 이번 선정으로 특별직무교육 영아보육∙장애아보육∙방과후보육 과정을 최신내용을 반영하여 새롭게 만든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2023년도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 법정의무교육,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어린이안전교육(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중대재해예방교육, 평가제대비 교육 등 매 년 반드시 들어야 하는 수많은 교육들을 통합과정으로 개발하여 고용노동부 환급과정으로 2월중순 첫 개강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박세완 이사는 “이번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을 수강하는 어린이집에는 어린이안전교육(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응급처치 실습교육 2시간을 어린이집으로 직접 방문하여 무상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교육비용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고, 보육교사들의 보육업무 공백을 해소하고 교육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교육과정 개발과 교육운영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전했다.

마이에듀는 2021년 행정안전부 어린이안전교육(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전문기관 지정 및 같은 해 12월 전문기관 최초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한다. 온라인 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 교육신청 및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에 대한 내용은 마이에듀교사자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