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조사에 나서

울산의 한 고등학교 교사가 수업 중 정치 편향적인 발언을 했다는 민원이 접수돼 울산시교육청이 조사에 나섰다.

1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지역 한 고등학교 한국사 교사 A씨가 수업 중 특정 정치 성향을 주입하는 것 같다는 민원이 시민신문고위원회를 통해 접수됐다.

민원에 따르면 A씨는 수업 중 “윤석열 정부를 비판하고 자본주의에 머무르지 말고 사회주의, 공산주의로 나아가야 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주말에 일해도 봉급을 받지 않는 제도를 만들려고 하는데, 왜 윤석열 정부에 대한 20대 지지율이 높은 지 이해할 수 없다” 등 현 정부를 비판하는 발언을 했다. 또 “이태원 참사는 정부의 책임”, “독립운동가 중 사회주의자가 많았다”는 등의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발언이 다수 학급에서 반복되면서, 학생들은 A씨의 수업이 불편하고 힘들다고 토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밖에 A씨가 지도하는 방과후 동아리 활동에서 학생들과 저자와의 만남 중 저자가 특정 종교를 비하하는 듯한 발언을 했음에도 특별한 조치 없이 방조했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A씨는 이같은 논란에 대해 시교육청 조사에서 수업의 문맥상 필요한 이야기를 한 것이고, 정치적인 취지는 아니었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교육청은 “해당 교사가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했는지 등을 면밀히 조사한 뒤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형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