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르브론 제임스(39·LA 레이커스)의 미국프로농구(NBA) 통산 최다 득점 기록 경신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LA 레이커스는 8일(이하 한국시간)과 10일 정오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오클라호마시티 선더, 밀워키 벅스와 잇따라 홈 경기를 치른다.

제임스는 NBA 무대에서 개인 통산 3만8352점을 기록 중이다.

‘전설’ 카림 압둘자바(76)가 세운 이 부문 최다 기록 3만8387점을 넘어서기까지 36점만을 남겨두고 있어 다가오는 2경기에서 NBA의 새 역사가 쓰일 가능성이 크다.

역사의 현장을 ‘직관’하려는 팬들이 몰려 이들 두 경기 입장권은 폭등했다.

로이터 통신은 “할리우드에서 아카데미 시상식 시즌이 시작됐지만, 시선은 레드카펫이 아닌 레이커스의 홈구장으로 쏠리고 있다”고 전했다.

제임스가 넘어서려는 압둘자바는 말 그대로 NBA의 전설이다.

218㎝의 센터였던 압둘자바는 워낙 높은 곳에서 던져 알고도 못 막는 ‘스카이 훅슛’으로 한 시대를 평정했다.

20시즌 동안 1560경기를 뛰며 33년 동안 깨지지 않은 대기록을 작성했다.

제임스가 압둘자바의 기록을 넘으면, 이후 득점할 때마다 NBA의 새 역사가 쓰인다. 제임스는 아직도 각 팀의 웬만한 에이스에 버금가는 기량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통산 4만득점이라는 전인미답의 경지에 오르리라는 예상도 나온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압둘자바는 이번 주 크립토닷컴 아레나를 찾아 제임스가 자신의 기록을 깨는 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압둘자바는 밀워키에서 데뷔했지만, 1975-1976시즌부터 레이커스에서 뛰다가 은퇴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