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탄핵 과거…그런 과거 반복해서는 안 된다고 얘기한 것”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 김기현 의원은 13일 경쟁 주자인 안철수 의원을 향해 “당 대표가 되시겠다는 분이 없는 말을 자꾸 왜곡하고 곡해하면서 우리 당내에 흠집을 내는 모습은 자제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BBS라디오에 출연, 본인이 지난 11일 한 행사에서 ‘대선 주자 당 대표 불가론’을 주장하며 “현재 권력과 미래 권력이 부딪치면 당이 깨질 수 있다. 차마 입에 올리기도 싫은 탄핵이 우려된다”고 언급한 것을 안 후보가 곡해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후보는 전날 SNS에서 “아무리 패배가 겁난다고 여당 당 대표 하겠다는 분이 대통령 탄핵 운운하는 게 말이 되나”라며 김 후보를 직격한 바 있다.

김 후보는 “현재 권력, 미래 권력 그거는 과거의 우리 경험이다. 현재 권력과 새로 나타난 미래 권력이 당내에서 충돌했을 때 불협화음이 생겼고, 그것 때문에 결국 당내 분란이 생겨서 쪼개지고 정말 생각하기도 싫었던 아픈 탄핵이라는 과거가 있었다”며 “그런 과거를 우리가 반복해선 안 된다고 얘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안 후보가) 그걸 마치 현직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우려된다는 식으로 곡해했다”며 “언론 보도를 보면 제가 1등이라고 나와 있고 1, 2위 차이 격차가 크다고까지 보도가 돼 있으니 마음이 다급할 수는 있겠지만, 당 대표가 되겠다는 분이 없는 말을 자꾸 왜곡하는 건 자제해 달라”고 촉구했다.

탄핵 언급은 과거의 사례를 말한 것이며, 윤석열 대통령을 염두에 두고 한 발언이 아니라는 취지의 언급으로 풀이된다. 

김 후보는 경쟁 후보 측의 비판과 사과 요구에 대해 “상대 후보들이야 선거 캠페인 차원에서 언론에서 제일 앞서고 있다고 보도되는 저와 계속해서 이슈를 제기하면 본인에게 유리하니까 선거 전략상 그렇게 할 수 있다”며 “그렇더라도 불필요한 내부 분란을 좀 덜 일으키는 쪽으로 하면 더 보기 좋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대통령실에서 탄핵 언급 자체를 좋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 같다’는 질문에는 “저는 현직 대통령에 대한 탄핵 얘기를 한 게 아니고, 대통령에 대한 탄핵은 민주당이 지금 계속 얘기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호시탐탐 윤석열 정부를 무너뜨리려는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는데, 이런 시점에 또다시 미래 권력과 현재 권력이 당내에서 부딪치는 상황이 온다면 또 내분 사태가 올 것이고 또 당이 쪼개지거나 이렇게 되면 큰일이 날 수 있다는 우려와 과거 경험이 있었다”며 “이걸 반면교사로 삼아야 된다고 말씀드린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