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연합뉴스)한국축구대표팀이 베스트 멤버로 상승세를 이어간다.

 지난 16일 스코틀랜드전에서 완승을 거둔 한국대표팀은 오는 21일 오후 7시 서귀포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우승 후보 잉글랜드전에서도 가동할 수 있는 정예 멤버를 모두 기용, 반드시 이기겠다는 의욕을 드러냈다.

 최근 A매치에서 선전을 펼치고 있는 거스 히딩크 감독으로서도 지난 해 5월 컨페더레이션스컵대회 프랑스전과 지난 해 8월 체코전 등 강팀과의 경기에서 모두 참패를 당한 수모를 잉글랜드전에서 만회할 수 있는 기회.

 따라서 한국은 스코틀랜드전에서 위력을 떨쳤던 3-4-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강력한 압박수비와 양 날개를 이용한 공격을 다시 한번 무대에 올릴 전망이다.

 일단 공격라인에서는 최용수를 정점으로 왼쪽에 설기현, 오른쪽에는 박지성 또는 안정환이 발을 맞춘다.

 미드필더에는 왼쪽부터 이을용-유상철-김남일(이영표)-송종국이 나서고 수비라인은 김태영-홍명보-최진철로 구성해 스코틀랜드전과 전술상으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맞서는 잉글랜드는 일단 데이비드 베컴, 니키 벗, 로비 파울러, 솔 캠블등 주요 선수들이 부상 때문에 나오지 않아 여태껏 출전기회가 많지 않았던 선수들을 기용, 테스트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스벤 고란 에릭손 감독은 『공격할 때는 공격하고 수비할 때는 수비를 할것이다. 또한 출전 가능한 모든 선수들을 뛰게 하겠다』며 주전들의 부상 때문에 소극적인 경기를 하지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따라 양팀은 실전과 같은 일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한국의 축구팬들은 스타플레이어 마이클 오언과 에밀 헤스키의 정상급 공격라인을 볼 수 있게될 전망이다 .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