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8일 팬들앞 환송경기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월드컵을 앞둔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7월 아이티와 친선경기로 국내 팬들 앞에서 출정을 알린다.

대한축구협회는 콜린 벨(잉글랜드) 감독이 이끄는 여자 대표팀이 7월8일 아이티와 월드컵 출정 경기를 겸한 친선 평가전을 치른다고 30일 밝혔다. 경기 장소와 시간은 추후 발표된다.

이번 경기는 여자 대표팀이 7월20일 개막하는 월드컵을 앞두고 국내에서 마지막으로 치르는 경기다.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H조에 속한 한국은 7월25일 시드니에서 콜롬비아와 1차전을 치르며, 7월30일 애들레이드에서 모로코와, 8월3일 브리즈번에서 독일과 3차전을 벌인다.

대표팀은 6월 중 소집해 국내에서 월드컵에 대비한 막바지 담금질을 이어가다가 아이티와의 경기를 치른 뒤 다음 날인 7월9일엔 팬들과 함께하는 출정 행사에 나선다.

결전지인 호주로는 7월10일 떠나며, 현지에서도 추가 평가전을 계획 중이다.

국내 최종 평가전 상대인 아이티는 FIFA 여자 랭킹 53위로 한국(17위)보다는 낮지만, 이번 여자 월드컵에 출전하는 팀이다.

대륙 간 플레이오프에서 세네갈과 칠레를 연이어 꺾고 사상 첫 본선 출전권을 따낸 아이티는 월드컵 조별리그 D조에서 잉글랜드, 덴마크, 중국을 상대한다.

한국과 아이티가 여자 축구 A매치에서 맞붙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벨 감독은 “아이티와의 경기를 통해 선수들의 체력과 전술적 상태를 점검하고 콜롬비아와의 첫 경기에 최적화된 상태로 임하도록 할 것이다. 선수들에게는 최종 엔트리 23명에 들기 위한 마지막 기회이기도 하다”며 “팬들로 가득 찬 경기장에서 멋진 환송 경기가 펼쳐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