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주)(공장장 부사장 하성기) 노사는 20일 동천체육관에서 임직원과 그 가족 등 3천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공장노사화합체육대회를 열었다.
 명랑운동회 1, 2부로 나뉘어 실시된 이날 행사에서는 줄다리기와 피사의 탑 쌓기, 박 터뜨리기, 추억의 기마전, 발목풍선 터뜨리기, 릴레이, 씨름, 구름다리 건너기, 전통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게임 등이 준비돼 참가자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 회사는 지난 2001년부터 노사간 화합과 종업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노사화합체육대회를 열어오고 있다.
 ○"(주)LG화학 울산공장(주재임원 상무 성문용)은 21일 박규석 산업재 본부장(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단위공장별 실적과 프로젝트 현안 진행사항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보고회에는 울산공장내 40여명의 간부사원이 참석해 생활소재공장, 장식원단공장, 기능재공장의 순서로 "단위 공장별 혁신활동 추진내역"을 보고하고 동시에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사용개선안에 대한 보고도 이루어진다.
 또 울산공장내에서 진행중인 6시그마 관련 11개 프로젝트에 대해 보고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울산시 울주군 삼남면 가천리 삼성SDI 울산사업장은 오는 22일 오전 11시 사내 레포츠센터 문화관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SDI 명문종가(名門宗家) 선포식"을 갖는다.
 이날 행사는 "Global No1 경쟁력 확보를 위한 조직문화"를 슬로건으로 "명장이 명품을 만드는 명예로운 사업장 만들기"에 삼성SDI 국내외 사업장중의 맏형인 울산사업장이 앞장서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겠다는 다짐을 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는 오는 23일과 24일 이틀동안 울산대 창업보육센터 4층 연수실에서 생산관리 연수회를 갖는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AIM컨설팅 박수환 원장이 "설비효율 극대화를 위한 설비보존"과 "재고비용 최소화를 위한 선진 자재관리"에 대해, 세종경영연구소 강상규 소장이 "생산계획과 통제" 및 "공정분석과 라인편성"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KOTRA울산무역관은 오는 25일 울산상공회의소 6층 회의실에서 오후 3시부터 4시30분까지 대북경협설명회를 개최한다.
 무료로 실시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KOTRA 북한팀이 나와 대북경협의 유형 및 현황, 대북 진출의 장단점과 고려사항, 투자 유망지역, 향후 전망 등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개성공단에 대한 설명도 집중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23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이재명·신형욱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