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국가대표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사진)이 2023-2024시즌 개막을 앞두고 “예전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손흥민은 26일 영국 신문 데일리메일과 인터뷰에서 “새로운 사람이 된 느낌”이라고 부상 후유증을 털어낸 몸 상태를 표현하며 “다시 좋은 활약을 펼칠 준비가 됐다”고 자신감을 내보였다.

2021-2022시즌 리그 경기에서 23골을 넣어 아시아 국적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올랐던 손흥민은 2022-2023시즌에는 절반 이하인 10골에 그쳤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의 저의 모습은 많은 팬이 아시는 손흥민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다”며 “또 그 이전에 6시즌간 활약이 단순히 운이 아니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11월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안와골절로 컨디션 관리에 애를 먹었고, 5월 말 리그 일정을 마친 뒤에는 탈장 수술을 받았다.

손흥민은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뛸 때는 99%의 기량을 발휘하는 것도 충분하지 않다”며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쏟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22-2023시즌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시즌 내내 안 좋았다”며 “일상생활은 괜찮았지만 경기장에서는 거의 매 순간 통증을 느껴야 했다”고 설명했다.

탈장 수술을 시즌이 끝나고서야 받은 이유를 두고 “팀이 어려운 상황에 있었기 때문에 부상을 이유로 자리를 비우고 싶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탈장으로 인한 통증을 공개하지 않았던 것도 “프로 선수면 누구나 조금씩 부상이 있다”며 “부상에 대해 원래 잘 이야기하지 않는 편”이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선수가 ‘오늘 몸 상태는 100%’라는 마음으로 경기에 들어가는 것은 1년에 한두 번 있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26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싱가포르팀 라이언시티와 프리시즌 경기 출전을 준비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