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점왕과 베스트 플레이어상을 받은 메시 [AFP=연합뉴스]
득점왕과 베스트 플레이어상을 받은 메시 [AFP=연합뉴스]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사진)가 미국 무대 데뷔 후 7경기 연속 골을 터뜨려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에 리그스컵 트로피를 안겼다.

마이애미는 2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의 지오디스 파크에서 열린 2023 리그스컵 결승전에서 내슈빌SC와 연장전까지 120분 동안 1대1로 비긴 뒤 이어진 승부차기에서 10대9로 이겼다.

2019년 미국, 캐나다, 멕시코의 클럽팀이 참가하는 리그스컵이 시작된 이래 마이애미는 이 대회에서 처음으로 정상에 올랐다.

메시는 전반 23분 선제골을 넣었다.

페널티 아크 부근에서 공을 잡은 메시는 화려한 드리블로 상대 선수를 손쉽게 떨쳐내고 골대 정면 페널티 라인에서 수비진 4명 사이로 환상적인 왼발 중거리 슛을 날렸다. 골키퍼가 몸을 날렸지만, 공은 그대로 가까운 골대 상단 구석을 찔렀다.

연장 전후반 120분을 모두 뛴 메시는 승부차기에서 마이애미의 첫 번째 키커로 나서 깔끔하게 성공했다.

승부차기 열한 번째 키커로 나선 양 팀의 ‘골키퍼 대전’에서 우승컵의 향방이 결정됐다.

마이애미 골키퍼 드레이크 캘린더는 먼저 깨끗하게 킥을 성공한 뒤, 내슈빌 골키퍼 엘리엇 파니코가 찬 공을 멋지게 선방해내 자신의 손과 발로 우승을 결정했다.

미국 무대에 진출하자마자 팀의 우승을 이끈 메시는 자신의 44번째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메시는 리그스컵 득점왕에 등극했다.

메시는 마이애미 데뷔전인 지난달 22일 리그스컵 조별리그 크루스 아술(멕시코)과 경기에서 후반 추가 시간 팀에 2대1 승리를 안기는 극적 결승 골을 시작으로 이날까지 7경기에서 10골을 몰아쳤다.

팀의 우승은 물론 7골로 득점 2위에 오른 봉고쿨레 롱가네(미네소타)를 3골 차로 따돌려 명불허전의 모습을 보여줬다.

마이애미는 미국프로축구(MLS) 정규리그에서 5승 3무 14패로 동부 콘퍼런스 15개 팀 중 최하위에 머물러 있지만 리그컵에서는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려 ‘메시 파워’를 자랑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