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지원, 타이틀 방어 도전
박민지 등 시즌 3승 경쟁

▲ 홍지원. KLPGA 제공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판도를 뒤흔들 최다 상금 대회 한화 클래식이 24일부터 나흘 동안 강원도 춘천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다.

시즌 세 번째 메이저대회인 한화 클래식 총상금은 17억원으로 지금까지 열린 KLPGA투어 단독 주관 대회 가운데 가장 많다. 작년 14억원에서 3억원이나 한꺼번에 올렸다.

메이저대회인데도 메이저대회가 아닌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보다 총상금이 적었던 아쉬움을 일거에 털어냈다. 우승 상금 역시 3억600만원으로 역대 최다다.

지난해 2억5200만원에서 5400만원 올랐다. 상금 규모가 워낙 커서 이 대회 성적에 따라 상금순위 경쟁의 판도가 바뀔 전망이다.

이예원, 박지영, 임진희, 박현경, 박민지 등 상금랭킹 1~5위가 우승하면 당분간 여유롭게 상금랭킹 1위를 누릴 판이다.

산술적으로 상금랭킹 6위 김민별과 7위 홍지원도 우승하면 상금랭킹 1위에 오를 수 있다.

가장 주목받는 우승 후보는 역시 작년 챔피언 홍지원이다. 무명이나 다름없던 홍지원은 작년 이 대회에서 쟁쟁한 경쟁자들을 모조리 제치고 깜짝 우승했다. 메이저대회에서 생애 첫 우승을 따냈던 홍지원은 지난 6월 시즌 두 번째 메이저대회 DB그룹 한국여자오픈에서 또 한 번 우승해 한화 클래식 제패가 우연이 아니라 실력이었음을 입증했다.

한화클래식이 열리는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과 한국여자오픈 개최지 레인보우힐스 컨트리클럽은 난코스로 악명높아 홍지원은 ‘난코스 전문가’라는 별명을 얻었다.

어려운 코스일수록 성적이 좋은 박민지는 작년 준우승 설욕에 나선다.

박민지는 한국여자오픈과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KB금융 스타챔피언십 등 까다롭고 어려운 코스에서 열린 메이저대회에서 3차례 우승했고 작년 한화 클래식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박민지가 우승하면 김순미 KLPGA 수석부회장과 김효주, 장하나와 함께 메이저 최다승 공동 3위로 올라선다.

상금랭킹 1위 이예원, 2위 박지영, 3위 임진희는 박민지와 함께 시즌 3승 선착 경쟁과 상금 1위 각축전을 이어간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