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운드 담은 EDM 장르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서 영감

▲ 보이그룹 위더스(withus). withHC 제공
▲ 신곡 ‘Psycho’(사이코). withHC 제공
보이그룹 위더스(withus)가 14일 정오 신곡 ‘Psycho’(사이코)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5인조(장현·락·준엽·준혁·환록)로 구성된 보이그룹 위더스는 ‘with’와 ‘us’를 합쳐, 음악을 통해 팬과 대중, 위더스가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위더스는 지난 1일부터 공식 SNS 채널에서 타이포 공개를 시작으로 무드 필름, 프로필, 무빙포스터,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왔다. 무드 필름 속 멤버들은 흑백을 배경으로 붉은색 연기에 휩싸인 채 시크한 표정을 짓고 있다. 단체 포토와 무빙포스터에서는 신곡 ‘Psycho’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Psycho’는 EDM 트랩(Trap) 장르의 플럭 사운드 리드와 강렬한 신시사이저, 비트가 특징인 곡이다. ‘나를 향한 어떤 비난에도 지지 않고 맞서 싸울 수 있다’는 내용과 함께 ‘우리 모두 어려운 상황에 부딪혔을 때 괴짜 영혼(psycho)과 함께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소속사 withHC측은 “작사·작곡가인 루해(Luhae)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영감을 얻어 신곡 ‘Psycho’를 만들었다”며 “사이렌 소리와 보컬 이펙터, FX 등 사운드 요소를 찾아볼 수 있는 ‘듣는 재미’를 더했다”고 밝혔다.

한편, 위더스의 멤버인 양준혁은 종합편성채널 채널A ‘청춘스타’의 최종 우승자다. 전상헌기자 honey@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