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쇠부대 찾아 장병 격려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연말연시를 맞아 중부전선에 있는 경기 연천군 육군 제5보병사단 ‘열쇠부대’를 방문(사진), 군사 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먼저 사단 전망대에서 군사 대비태세 현황을 보고받고 “도발을 당하면 즉각 보복 대응하고 나중에 보고해주길 바란다. 선조치 후보고다. 적의 도발 의지를 즉각 현장에서 단호하게 분쇄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여러분이 강력한 힘과 결기로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북한은 헌법에 침략과 선제 핵 사용을 명시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나라다. 그들은 자기들의 정치적 목적에 따라 언제든지 도발을 감행할 수 있다. 여러분의 만반의 대비 태세를 보면 걱정할 일이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는 장병들이 군 복무를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최선의 지원을 할 것”이라며 “병의 봉급 인상, 당직 근무비 인상, 전방에 복무하는 초급 간부들의 수당 인상 등 복지를 충분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5사단은 6·25 전쟁 당시 피의 능선 전투, 가칠봉 전투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운 자랑스럽고 역사적인 부대”라며 “추운 날씨에도 철통같은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여러분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