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일은 교통약자 우선 예매
홈페이지는 12일부터 접속가능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오는 15~18일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창구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2월8~12일까지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 승차권 예약이 가능하다.

15~16일은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 등 교통약자 고객을 대상으로 한 우선 예매 기간이다. 예매 방법은 온라인과 전화접수 두 가지다.

17~18일에는 전 국민이 승차권 예매를 할 수 있다. 이 경우 온라인 예매만 가능하다.

SR은 우선 예매 기간을 이틀로 늘려 온라인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교통약자의 편의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전 노선을 하루에 예약받던 이전과 달리 구간을 나눠 첫날(15일)에는 경부·경전·동해선을, 둘째날(16일)에는 호남·전라선 승차권을 판매한다.

일반 고객들도 첫날(17일)에는 경부·경전·동해선을, 둘째날(18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다.

온라인 우선예매는 사전에 신청한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 고객들만 가능하다. 온라인 예매가 어렵거나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 접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사전 등록 기간은 오는 5일 정오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다.

설 명절 SRT 승차권 전용 홈페이지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접속할 수 있다. SR은 회원가입 등 예매 절차를 사전에 파악해두는 것을 권장했다.

예매 기간에 판매되지 않은 잔여 좌석은 오는 18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 SRT 앱, 역 창구, 키오스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온라인 예매가 어려운 교통약자를 위해 예매 기간과 공급 좌석 비율을 확대했다”며 “설 명절을 맞아 고향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도록 철저한 시스템 준비와 고객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