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풍경채 옥정 투시도
제일풍경채 옥정 투시도

최근 인근에 공원이 자리한 ‘공세권’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공원 내부에 조성된 산책로 및 운동시설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을 흡수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공세권 입지를 갖춘 상가들은 속속 완판 소식을 알리고 있다.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영종 오션파크 모아엘가 그랑데’ 단지 내 상가는 바로 앞에 씨사이드파크가 위치한 점이 주목을 받으며 지난해 3월 공개 입찰 진행 결과 전 호실이 주인을 찾았다.

2022년 4월 경기도 고양시에 분양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는 111개 호실이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한강공원과 가까워 주말 한강 나들이객 유동인구을 확보 가능한 점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이런 가운데, 제일건설이 경기 양주시 옥정동(양주옥정지구 A19-2블록)에 공급하는 ‘제일풍경채 옥정’ 단지 내 상가가 공세권 입지를 갖춰 눈길을 끈다. 실제 바로 옆에 옥정중앙호수공원까지 이어지는 공원이 위치하며, 천보산, 선돌근린공원, 독바위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이 인접해 있다.

‘제일풍경채 옥정’은 경기 양주시 옥정동(양주옥정지구 A19-2블록)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64~84㎡, 총 1,304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내 상가는 총 32실로 지하 1층~지상 1층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16㎡부터 42㎡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아파트 입주와 상가 입점은 2024년 1월 동시에 시작된다.

옥정신도시 초입에 들어서는 관문형 상가로 접근성과 가시성도 탁월하다. 임대가는 실 운영자를 고려하여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단지 내 상가인 만큼 풍부한 입주민 고정수요를 누릴 전망이며, 편의점과 같은 생활밀착형 업종은 물론 음식점, 제과점, 카페, 세탁소, 헤어샵, 무인샵, 공인중개소, 학원 등 다양한 업종이 입점 가능하다.  

학세권 입지도 눈길을 끈다. 옥빛초(병설유치원), 옥빛중, 옥빛고가 바로 앞에 위치하며, 율빛초, 연푸른초 등 다수의 학교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학생은 물론 학부모와 교직원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일풍경채 옥정’은 2년씩 계약 연장으로 최대 10년까지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임대료는 주변 시세 대비 85~95% 이하의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됐으며, 임대보증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보증해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입주해서도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 상승률이 연 5% 이내로 제한되며,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 재산세 등 세금 부담도 없다. 여기에 일반공급 계약자(23년 12월~25년 1월)를 대상으로 렌트프리 표준형 조건 할인 혜택을 내걸어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제일풍경채 옥정’은 전용면적 71A㎡, 79A㎡, 84E㎡ 타입을 대상으로 일반(임대) 잔여분 계약을 진행 중이며, 상가는 수의 계약(임대)을 진행 중이다.

홍보관은 경기 양주시 옥정동에 위치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