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역 더씨엘59 조감도
녹양역 더씨엘59 조감도

의정부녹양역세권 주상복합 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포스코이앤씨(구 포스코건설)이 시공 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녹양역 더씨엘59’가 일부 동과 라인 마감을 앞두고 있어 수요층의 관심이 급증하는 분위기다.

녹양역 더씨엘59의 조합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지어져 민간분양 아파트와 비교해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췄을 뿐 아니라 1군 건설사 포스코이앤씨 시공의 우수한 상품성, 녹양역 초역세권 입지와 미래가치 등 갖가지 장점을 갖추고 있어 문의가 꾸준한 상황”이라며 “흔히 ‘R∙R’이라고 불리는 로얄동, 로얄층 등은 이미 마감에 임박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특히 전용면적 65㎡타입의 경우 조합원 가입 시 선착순 100가구에 시스템 에어컨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망설이던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더욱 빨라지고 있다. 

여러 가전 및 가구 중에서도 사실상 기본이자 필수처럼 여겨지는 시스템 에어컨을 유상으로 설치할 경우 수 백만원의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녹양역 더씨엘59 전용면적 65㎡타입의 조합원이 되면 이러한 비용도 절약할 수 있는 셈이다.

이렇듯 특별 혜택 속 마감이 임박한 녹양역 더씨엘59는 녹양역 초역세권에 최고 59층 높이 총 2,518가구 대단지 아파트와 오피스텔 90호실, 대형 스트리트몰이 함께 조성돼 주거∙상업∙문화를 한곳에서 누릴 수 있는 복합 주거단지다.

여기에 녹양역을 둘러싼 역세권은 도시개발사업구역으로 지정돼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녹양역 더씨엘59 부지가 포함된 가운데 향후 다양한 쇼핑 및 문화시설이 조성돼 의정부 북부 일대 자족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녹양역 더씨엘59는 생활 인프라도 탄탄하게 잘 갖춰져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가 가깝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의정부 IC, 호원IC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며, 신세계백화점, 패션로데오거리 등 쇼핑 인프라도 풍부하다. 학부모 수요자들이 주목하는 교육여건으로는 녹양초교, 의정부중∙고교 등이 가깝다.

아파트 타입별 평면은 펜트하우스를 제외하고 전용면적 65~84㎡ 중소형 위주 구성에 4Bay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으며, 전 가구 남향위주의 배치로 일조량과 통풍효과를 높이고 동간거리도 넉넉하게 확보해 개방감이 우수하다. 내부를 살펴보면 각 타입에 따라 다용도실, 팬트리, 드레스룸 등이 제공돼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점이 돋보인다.

이 외에도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중앙광장 등이 다양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의정부시 최고 높이 59층 랜드마크 단지이자 경기 동북부를 맞이하는 의정부의 새 관문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외관에서도 리듬감 있고 역동적인 커튼월 디자인이 적용돼 상징성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녹양역 더씨엘59는 토지사용권원을 100% 모두 확보한 사업지로, 설립인가 승인을 완료해 착공만을 앞둔 현 시점 마지막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마주하는 녹양역 더씨엘59의 광고를 홈페이지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녹양역 더씨엘59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에 위치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