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P한국자산 안심단지프로그램이 선정한 중흥건설그룹 중흥 토건이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 1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6개동. 1980세대로 59㎡와 84㎡ 2가지 평형대로 2027년 2월 준공 예정중에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는 대지면적 약 482만㎡ 규모인 신도시이며 대규모 산업단지 형성뿐만 아니라 교통, 대학, 연구소, 병원, 생활편의시설, 영화관 등 신도시 인프라를 구축중에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는 대지면적 482만㎡ 중에 약84만㎡가 주거지로 구성되는 수도권 공공택지로써 도시개발사업 등 소규모로 개발되는 민간택지에 비해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는 고덕 국제도시와 120만평의 삼성평택캠퍼스를 품고 있는 고덕 국제도시와 직통연결 되는 고덕신도시~브레인시티 도로를 통해 빠르게 고덕 국제도시의 생활권과 대기업이 공존하는 고덕국제도시와 연결되는 도로가 신설 중에 있으며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와 인접해 있는 LG전자디지털파크,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형성되어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는 교통, 대학, 연구소, 병원, 산업을 테마로 하는 신도시다. 수도권 광역 급행 철도인 GTX 연장선계획안에는 A노선의 경우 동탄~평택 구간 추가, C노선은 수원에서 평택을 거쳐 천안까지 연장하는 방안이 포함돼 있다.

평택의 경우 GTX A노선과 C노선의 연장 구간이 지나갈 가능성이 높아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는 것은 물론 수도권 남부 산업클러스터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 단지 건너편에는 삼성전자 합작으로 20만평 대규모로 카이스트(KAIS) 평택캠퍼스가 2025년 건립될 예정이며, 500병실로 첨단 시설을 도입한 아주대학교평택병원도 2030년 조성될 예정이다.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는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4bay로 구조로 설계 되며 넓은 거실과 특화설계 수납공간을 적용하여 고품격 설계를 도입하였다.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는 단지 내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다목적 체육시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형성될 예정이다.

현재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 모델하우스는 대표번호를 통해 방문예약을 진행하여야 내부 관람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