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 - 동군위 간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사업 '청신호'
대구경북 신공항 접근성 대폭 향상… 15분 이상 단축 예상 
동대구IC 인접 수혜 단지…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주목

대구 도심과 대구경북 신공항을 연결하는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사업이 가시화되면서 노선 시점인 동대구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 11월 대구시는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사업에 대한 경제성 분석 결과 고속도로 사업에 타당성이 있다고 밝혔다. 팔공산을 관통하는 고속도로의 총사업비는 1조8500억원이다. 사업구간은 동대구JC에서 동군위JC까지 25㎞로, IC 2개소·JC 2개소·터널 4개소가 들어설 예정이다.

고속도로 건설로 동남권에서 대구경북 신공항까지는 거리 13㎞·시간 15분 이상 단축되고, 서울·부산 방면에서 신공항까지는 거리 10㎞·시간 13분 이상 단축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선 시점인 동대구 지역은 대구경북 신공항과 수도권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는 민간사업자를 대상으로 이 사업의 참여를 타진하고, 민간제안자가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사업성 분석을 통해 올해 국토교통부에 민간 제안을 신청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러한 가운데, 동대구IC와 인접한 대구 동구 안심뉴타운 B4블록에서는 동양건설산업이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의 회사보유분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는 지하 1층 ~ 지상 18층 13개동, 전용면적 84㎡ (A·B·C) 총 759가구로 구성된다. 일부 타입에는 붙박이장·펜트리·아트월 ·침실드레스룸 등도 무상 제공된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눈길을 끈다. 범안로·경안로·안심로를 통해 도심 안팎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2022년 3월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가 35년 만에 완전 개통돼, 인근 공단으로의 이동 시간도 대폭 단축됐다. 단지 인근 동대구IC를 통해 동대구JC까지 바로 연결되고,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개통시 대구경북 신공항까지의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현재 도시철도 1호선 반야월역과 율하역·신기역 등이 가깝고, 올해 말에는 안심역 ~ 하양역을 잇는 복선전철 개통도 예정돼 있는 등 교통환경이 탁월하다.

입지여건으로는 코스트코·이마트·롯데마트·롯데아울렛 등 쇼핑문화시설도 가깝고, 동호·율하지구 및 대구혁신도시 등 대규모 주거단지와도 인접해 있다. 한국가스공사·신용보증기금·한국부동산원 등 혁신도시 입주 공기업으로 출퇴근도 용이하다. 아울러, 반야월역에서 도시철도 1호선 이용시 16분 만에 동대구역까지 이동할 수 있어, 신세계백화점 대구점·파티마병원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교육시설로는 안일초·반야월초·율하초·안심중·신기중·정동고 및 서호동 학원가와 어린이 도서관이 가까이에 위치한다. 안심뉴타운 인근 혁신도시는 공기업 임직원들이 다수 거주해 교육열이 높다. 혁신도시 학원가가 인접해 있는 만큼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는 이러한 교육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는 어드벤처 파크·게이트볼 코트 등 날씨와 관계없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파크’ 로 설계됐다. 또한, 티타임 공간과 미니 북카페가 있는 맘스테이션 등 시설도 들어섰다.

회사보유분 계약자들을 위한 파격적인 선납할인 등 금융혜택도 마련됐다. 2년 잔금유예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계약금 5천만원만 있으면 잔금없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기에, 지역 내 수요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분양상담은 대구 동구 율암동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단지내 상가에서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