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알프스 실내 암벽장
누구나 연중 클라이밍 가능
전문강사 체험 프로그램 등
초급·중급·정규강습도 마련

중구 중앙동 가스총사격장
권총·소총·저격총·기관총
다양한 종류 총기 이색 체험
게임 등 패키지 코스도 인기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국제클라이밍장에 마련된 실내 암벽장.
▲ 권총, 소총, 저격총, 기관총 등 다양한 종류의 총기를 다뤄볼 수 있는 중구 중앙동의 가스총 사격장.

올겨울 매서운 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외출 할때는 옷깃을 꼼꼼히 여미고 야외 신체활동을 줄이게 된다. 겨울에도 날씨와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를 추천한다.

울산 울주군 상북면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국제클라이밍장에 마련된 실내 암벽장에서는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누구나 연중 실내 클라이밍을 해볼 수 있다.

실내 암벽장에는 알록달록한 홀드가 박힌 벽을 등반하는 사람들로 열정과 활기찬 분위기가 가득하다. 완등을 성공하고 희열과 성취감을 만끽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벽을 얼마 오르지 못하고 금방 떨어지길 반복해도 끝까지 도전한다.

클라이밍장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장비 대여료를 포함해 성인 기준 3000~4000원이면 체험 또는 4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암벽등반을 처음 접하는 이들을 위해 ‘산악 스포츠 맛보기’ 형태의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매주 주말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차례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은 1시간 동안 실내강습실에 마련된 오토빌레이 코스 4곳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안전관리와 등반 방법을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 초급·중급반으로 나눠 한달동안 본격적으로 스포츠 클라이밍을 배우는 정규 강습도 있다. 초급반에서는 기초 자세부터 높은 위치에 로프를 걸고 암벽을 오르는 탑로프 등반법을, 중급반에서는 지구력 훈련과 함께 고정된 위치에 로프를 차례로 걸어가며 벽을 오르는 리드 등반법을 배워볼 수 있다. 문의 204·2932~3.

다양한 먹거리와 놀거리로 주말이면 유동 인구가 부쩍 늘어나는 중구 중앙동에는 이색 체험으로 제격인 가스총 사격장이 있다.

이곳에서는 4000~2만2000원이면 권총, 소총, 저격총, 기관총 등 다양한 종류의 총기를 다뤄볼 수 있는 체험이 마련돼 있다. 친구나 연인과 함께 게임을 하며 사격을 해볼 수 있는 패키지 코스도 있다.

사격은 언뜻 보기에는 다소 과격하거나 위험한 스포츠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전문가의 안내를 잘 따르고 규칙을 잘 지킨다면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기에 인기 만점이다. 일반인들이 쉽고 재미있게 사격을 즐길 수 있게 표적과 사로가 알록달록한 조명과 함께 인형으로 꾸며져 있어 편안안 분위기 속에서 사격을 즐겨볼 수 있다. 문의 0507·1320·1803.

서정혜기자 sjh3783@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