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Ⅱ)’ 바로 앞 학교 부지(예정), 명품 학원가(계획) 갖춰
강남권 30분대 진입 가능...’GTX-C(예정)’,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등 호재 多

에듀타운과 같이 학교, 학원 등 교육시설이 밀집한 지역의 부동산 시장 인기가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에듀타운은 자녀의 교육과 직결되어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 침체 등에 영향을 덜 받게 된다. 이에 집값 회복이 빠르고 가격 상승 또한 타 단지에 비해 먼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교육시설 밀집지 인근 아파트, 거주지 이전 걱정 無, 자녀 또래관계 형성 등에 유리

교육시설이 일대에 밀집되어 있으면 자녀의 중학교, 고등학교 진학 시 교육환경을 찾아 거주지를 이전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또한 자녀의 학령기에 주변환경에 변화를 적게 줄 수 있어 또래관계 형성 및 정서적으로도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특히 유치원, 초등학교 등은 단지와 인접할수록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환경도 조성되어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다. 여기에 ‘교육환경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인근으로 일정 거리 내에는 유해시설 입점이 제한되어 면학분위기 조성 및 쾌적한 상권 형성에도 유리하다.

학원가까지 도보권에 갖춘 경우 자녀의 방과 후 교육까지 이어나갈 수 있다. 최근 도심지일수록 대형 학원가 인근에서는 하원 시 자녀 픽업을 위해 불법주정차를 하거나 주변을 배회하는 등의 주차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 그러나 도보권에 학원가가 있을 경우 학원가 인근 주차 걱정 없이 도보로 안전하고 쾌적하게 자녀를 데리러 갈 수 있다.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Ⅱ)’ 2월 분양 예정...바로 앞 유치원·초등학교 부지(예정)

이러한 가운데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Ⅱ)’의 분양이 2월 중 예정되어 눈길을 끈다. 수원 이목지구 내에는 교육특화 단지가 조성될 예정인만큼 단지 바로 앞으로는 유치원·초등학교 부지(예정)가 있어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이 기대된다. Ⅱ차의 경우 이목지구 내 상업, 업무 부지(예정)와 바로 인접해 있다. 약 650m에 걸친 해당 상업 및 업무 부지에는 명품 학원가 등이 계획되어 압도적인 교육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도보권 ‘성균관대역’, 자차 약 5분 거리에 1번국도...’GTX-C’노선(예정) 등 호재도 多 갖춰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도보권에 성균관대역(수도권지하철 1호선)이 있고 자차 약 5분거리에 영동고속도로와 1번국도가 놓여있다. 서울 강남권에는 자차 약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으며, 용인, 안양, 과천 등 주요지역으로는 자차 약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일대에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예정)’, ‘신분당선(광교중앙역~호매실 구간) 연장(예정)’ 등 굵직한 교통호재가 있어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 군포시청에서 ‘신분당선 군포·안산·의왕 연장’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추가적인 수혜를 누릴 지 기대된다.

-인근 스타필드 수원,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등 생활 인프라 우수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인근에 스타필드 수원이 26일(금) 오픈하여 생활편의가 압도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천장고 최고 약 2.6m(우물형 천장 설계), 입주민 전용 수영장, 주차여건 등 프리미엄 눈길

세대 내에는 5m이상의 광폭거실(일부타입 제외)이 적용되며, 최고 약 2.6m의 천장고(우물형 천장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하였다. 또 일부타입에는 3면 발코니 설계를 적용되어 압도적인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입주민 전용 수영장•유아풀, 다목적체육관, 스크린골프연습장, 플레이라운지, D라운지 등이 들어서 편리하게 여가, 문화생활 등을 즐길 수 있다.

세대 당 주차대수는 약 2.1대(Ⅰ), 약 2대(Ⅱ)로 수원시 내에서도 손꼽히는 주차여건을 갖춘다. 전기차 충전소도 각각 187개소(예정), 76개소(예정)로 넉넉하게 마련된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오는 29일(월) 특별공급, 2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분양 예정

한편 수원에서는 오는 29일(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가 특별공급을 진행하며, ‘영통자이 센트럴파크’가 2월 중 분양을 예정하였다. 두 단지 모두 초,중교 등을 도보권에 두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