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강사 진행 초보자 참여 가능
초등생 독서회外 회원 연중 모집

▲ 울주도서관은 올해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독서회 5개를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독서회 운영 장면. 울주도서관 제공
울주도서관은 올해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독서회 5개를 운영한다.

우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회 2개를 운영한다. 3~4학년 대상 도란도란어린이독서회, 5~6학년 대상 작은나라어린이독서회가 매월 한 차례 열린다.

또 2002년부터 운영 중인 책사랑 중학생 독서회가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책사랑 중학생 독서회는 학생들이 매월 다양한 주제의 책을 읽으며 문해력을 키우고 도서를 매개로 또래 간 소통하는 토론 문화를 형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책사랑 중학생독서회는 매월 네 번째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울주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다만, 올해 3월까지 울주도서관 내진 보강공사로 언양고등학교에서 운영한다.

성인 대상으로는 자운영 성인독서회, 시울성인독서회를 운영한다.

독서회는 전문 강사가 참여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해당 연령 별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와 중학생 대상 독서회는 연초에 연간이나 월별 주제 도서를 미리 선정하며, 성인 대상 독서회는 매월 모임에서 차기 도서를 함께 선정해 운영한다.

초등학생 대상 독서회를 제외한 나머지 독서회는 회원을 연중 모집한다. 회원 신청은 울주도서관 문학자료실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문의 255·8161. 전상헌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