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년만에 韓양궁 3관왕 성과

▲ 제12회 MBN 여성스포츠 대상 시상식에서 MBN 이동원 대표가 대상을 받은 양궁 국가대표 임시현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MBN제공

지난해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양궁 3관왕을 달성한 임시현(한국체대)이 70회 대한체육회 체육상의 대상인 체육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체육회는 6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파크텔에서 28차 이사회를 열어 오는 29일 열리는 체육상 수상자를 확정·의결했다.

지난해 아시안게임 리커브 양궁에서 혼성 단체전, 여자 단체전, 여자 개인전을 휩쓴 임시현은 한국 양궁 선수로는 아시안게임에서 37년 만에 3관왕의 맥을 이었다. 최우수상은 경기·지도·심판·생활체육·학교체육·공로·연구·스포츠가치 8개 부분에서 1개의 단체와 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최중량급(87㎏ 이상) 금메달리스트 박혜정(고양시청)과 아시안게임 수영 경영에서 금메달 3개와 은메달 1개를 따낸 김우민(강원도청)이 경기 부문 최우수상을 받는다.

황경선 태권도 국가대표 코치, 김성훈 국군체육부대 양궁 감독에게는 지도자 부문 최우수상이 돌아갔다.

1983년부터 40년 넘게 꾸준히 후원해 한국 양궁을 세계 최강으로 키워낸 현대모비스가 스포츠가치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근대5종의 전웅태(광주시청) 등 20명은 우수상을, 기계체조 여서정(제천시청) 등 81명은 장려상을 각각 받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