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과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은 군 지역 청년 창업 저변 확대를 통한 창업 성장 활성화를 위해 울주 청년창업아카데미 사업 참가 기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울주군 등은 대표자가 18세 이상 39세 이하인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발굴 육성 분야 10개사, 창업 성장 지원 분야 12개사 등 총 22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창업 발굴 육성 지원은 창업 1년 이상 3년 이하 군 내 사업자등록 및 이전 예정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창업 활동비, 창업 교육, 전문 멘토링 지원 등에 기업당 최대 2500만원을 차등 지원한다.

창업 성장 지원은 군 소재 1년 이상 5년 이하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업화, 마케팅, 홍보, 교육·컨설팅, 환경 개선 등 5개 분야에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울주군 등은 창업 발굴 육성 분야에서 지원금의 월별 지급에 따른 제한적인 사용을 개선하고 기업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선정 등급과 중간 평가를 통해 창업 활동비를 차등 지급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홈페이지 정보마당 및 울산청년창업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청년창업팀(283·7165)으로 연락하면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