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전시·유기농식사 제공
박진희 배우 초청 토크콘서트도

▲ 27일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 사옥에서 ‘에코브리티’ 박진희 배우가 생물다양성 보존을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지구와 인류의 지속 가능을 위한 필수 과제인 생물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차는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오는 29일까지 4일 동안 생물다양성 보존을 주제로 한 ‘컬러풀 라이프(Colorful Lif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1989년 세계자연보호재단이 정의한 바에 따르면 생물다양성은 ‘동식물, 미생물, 유전자 그리고 생태계를 아우르는 지구상 모든 생명의 풍요로움’을 의미한다. 생태계 전반의 균형과 선순환을 위해 모든 생물의 다양성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표현이다.

이번 캠페인은 인류의 지속과 지구 환경의 보존을 위해 필요한 생물다양성이라는 보다 구체적인 개념에 대해 명확하게 인식하고, 기업과 구성원 개인이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작지만 의미 있는 실천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차는 사옥 1층에 433㎡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 전시 코스를 따라 걸으며 자연스럽게 생물다양성의 의미와 중요성,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을 위해 해야 하는 활동에 대해서 알아보고 동참을 독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캠페인 기간 중 임직원 식당에서는 생물다양성 보존을 실천할 수 있는 채식, 유기농 식단 등으로 구성된 점심 식사를 제공한다.

이날 점심 시간을 활용해 진행된 에코브리티 박진희 배우와의 친환경 활동에 관한 토크 콘서트에도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환경에 대한 기업과 구성원의 사회적 책임은 필수적인 의무라고 인식하고 있다”며 “본사를 시작으로 향후 각 공장과 연구소 등 전 사업장으로 캠페인을 확대 운영해 현대차 임직원 전체가 생물다양성 보존 등 친환경 활동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춘봉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