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역세권 개발에 GTX까지 더블 호재 가장 앞에서 누리는 입지 갖춰
입지에 걸맞은 빼어난 상품성으로 무장해 수요자 공략
건설중인 건축물 기준 안전 최고 등급 진단, 시장 우려 불식

천안 분양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단지가 나와 화제다. 천안역세권 일대 도시재생 사업과 GTX 호재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분양을 알린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가 그 주인공이다.

특히 고금리 기조가 장기화되고, 원자잿값 인상 등으로 불가피해진 분양가 상승세 속 실 수요자 중심 옥석 가리기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입지와 상품성을 동시에 잡아 주목받고 있다.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는 천안역에 인접한 성정동 일대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84㎡ 250세대 △전용면적 128㎡ 43세대, 총 293세대로 구성된다. 천안역과 인접해 일대 개발 호재를 가장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라는 평가다.

첫째로 지목되는 호재는 천안역세권 부활을 위해 천안시에서 추진중인 대규모 도시재생 프로젝트와 천안역 확장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다는 계획이다.

도시재생 선도사업으로 동남구청사 복합개발을 완료했으며 천안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천안역 개량사업(예정), 역전지구 도시개발사업(예정), 천안역 일대 재개발사업(예정) 등 미래가치가 우수하다. 특히 천안역 일대는 원도심 정비사업으로 약 1만4000여 세대의 아파트가 조성돼 향후 이 일대는 신흥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여기에 천안역에 조성을 앞둔 GTX-C노선과 시너지도 기대된다. 지난달 25일에 대통령이 직접 민생토론회에서 GTX-C 노선 연장안을 발표해 사업 불확실성을 없앴고, 추진에도 탄력이 붙고 있다. GTX-C노선이 천안역에 뚫리면 천안역에서 삼성역까지 5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주변에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어 우수한 인프라도 돋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천안고속버스 터미널 등 주요 생활편의 시설이 인접해 있고, 녹지로 둘러싸인 천안축구센터와 천안천 인근 수변 산책로의 접근성도 뛰어나 도심속에서 쾌적한 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더불어 천안성정초, 복자여고, 북일고, 북일여고 등 우수한 학군에 속했고, 신부동 학원가도 근거리에 자리해 교육 여건도 좋다.

우수한 입지뿐만 아니라 뛰어난 상품성도 눈에 띈다. 고급 특화단지에만 선보이는 커튼월룩으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적용하고, 최근 주택시장 고급 트렌드인 유리난간 창호가 전 세대에 시공돼 뛰어난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조망 및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해 실사용 면적이 넓은 중대형 아파트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파트가 아닌 고급 리조트를 연상케 하는 듯한 프라이빗 웰컴 게이트도 특징이다.

또한 고품격 커뮤니티와 조식 제공 서비스(딜리버리) 및 주차장 내 카 워시, 런드리, 베이비 케어, 펫 프렌들리 케어 등 입주자 기호에 맞춘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으로 고급 리조트를 연상케 하는 럭셔리한 일상을 느낄 수 있다.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 전경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 전경

여기에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건설 현장 안전성 논란을 불식시킬 진단결과도 나온 상태다. 태초이앤씨는 현장을 인수한 뒤 안전성 확보에 가장 많은 신경을 썼다. 2023년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건물 구조를 기초부터 보강해 부실시공, 방치된 건축물 등 부정적 시각을 가장 먼저 해소했다.

이후 국토교통부의 인증을 받은 안전진단 업체로부터 종합평가등급 양호등급(B등급)을 진단받았다. 안전진단 양호등급(B등급)은 현재 짓고 있는 건축물로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을 의미한다.

정밀안전진단 종합평가 등급 세부 내용
정밀안전진단 종합평가 등급 세부 내용

즉, 공사가 진행중인 현 시점 기준 가장 높은 안전등급을 받은 것으로 분양 관계자는 “언제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공사를 진행중에 있으며, 준공 시점까지 정확하고 성실한 시공을 통해 지역의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이다.”며 “수요자들의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투명하게 시공 현황을 공유해 천안역 일대 최고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여기에 최근 천안역 인근에서 분양에 나선 브랜드 대단지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나온 것으로 평가 된다. 다시 말해, SM그룹의 노하우가 최대로 집약된 빼어난 상품성을 갖춘 안전성을 인정받은 아파트 단지가 합리적 가격에 시장에 나와 수요자에게 선보이는 것이다.

한편,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 견본주택은 천안 서북구 성정동(구상골 사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